신신제약은 어버이날을 맞아 자사 공장이 위치한 세종특별자치시 소정면 어르신을 위해 4000만원 상당의 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을 기부했다고 9일 밝혔다.
자사 사회공헌활동 브랜드인 '신신 H2O 라이프'의 일환으로, 올해로 5년째 이어지고 있는 활동이다.
지난 2019년 세종시 소정면에 신신제약 신공장 설립 및 이전을 계기로 소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매년 진행되고 있으며 노년층에게 꼭 필요한 필수 의약품과 함께 사전에 어르신들의 의견을 수렴해 선호도가 높은 물품으로 구성해 전달하고 있다.
이번에 기부한 건강꾸러미에는 어르신들의 면역 관리를 위한 건강기능식품과 발 건강 관리를 위한 풋케어 스프레이, 일상생활에서 활용도가 높은 밴드류 등을 담았다.
기부 물품은 소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관내 만 60세 이상 취약계층 가구에 전달되며 방문 시 복지 상담도 함께 이루어질 계획이다.
신신제약 관계자는 "신신제약이 세종시로 터전을 옮긴 이후, 안정적으로 정착하기까지 세종시 및 소정면 지역사회로부터 많은 도움받았다"며 "그 고마움을 이렇게라도 표현할 수 있음에 감사함을 느끼고 향후 신신제약과 지역 사회가 상생하는 진정한 동반자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