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씨엔알리서치, EMA 임상3상 IND 승인 이끌어

글로벌이코노믹

제약∙바이오

공유
0

씨엔알리서치, EMA 임상3상 IND 승인 이끌어

씨엔알리서치는 유럽임상시험 IND를 수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씨엔알리서치CI. 사진=씨엔알리서치
씨엔알리서치는 유럽임상시험 IND를 수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씨엔알리서치CI. 사진=씨엔알리서치

씨엔알리서치는 유럽의약품청(EMA)에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의 임상3상 시험계획서(IND) 승인을 로피바이오와 함께 수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초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IND 승인 이후 글로벌 임상시험 수행에 대한 추가적인 소식을 전했다. 이번 임상시험은 유럽의 수개의 국가에서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씨엔알리서치는 지난 수년간 미국시장 및 유럽시장에서 임상시험에 대한 경험을 축적하여 왔으며 로피바이오와의 임상시험을 통하여 글로벌 시장에서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로피바이오의 관계자는 "바이오시밀러는 개발 속도가 관건인 만큼 홍승서 로피바이오 대표이사를 중심으로 빠르게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 품목허가를 받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씨엔알리서치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임상시험에 대하여 당사를 믿고 맡겨 준 만큼 임상시험 수행에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이번 기회를 통하여 당사가 세계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회사임을 보여줄 것"이라고 전했다.

해마다 해외 시장으로의 진출하는 제약바이오회사들이 늘어나고 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의 '제약바이오 데이터북'에 따르면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의 FDA 승인 의약품의 수는 31개, EMA 승인 의약품의 수는 23개로 보고됐다. 지난해 12월 말 기준 국내 제약바이오의 글로벌시장에 대한 진출 니즈의 증가와 함께 씨엔알리서치의 해외시장 진출에 대한 기회가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