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재단, 북한 출생 대학생 대상 장학금 수여
유한재단은 6일 대방동 유한양행 대강당에서 '2024년도 북한 출생 대학생 장학금 수여식'을 갖고 100명의 학생들에게 각 1년치 장학금 300만원을 수여했다. 해당 학생들은 '북한이탈주민지원단'을 통해 추천 선발됐다.
유한재단은 지난 2017년부터 북한 출생 대학생들의 안정적인 학업 기반을 위해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
◆일동제약, 올바른 의약품 사용법 알리는 어린이 인형극 후원
일동제약은 서초구 약사회와 함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의약품 사용의 중요성을 알리는 인형극 '미운 오리 대소동' 상연 행사를 가졌다. 이 인형극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의약품을 올바르고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과 취급 시 주의점 등을 주제로 꾸민 창작 공연이다.
◆동아쏘시오홀딩스, '우수자원봉사자 기업부문' 표창 받아
동아쏘시오홀딩스는 동대문구가 실시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에서 '우수자원봉사자 기업부문' 표창을 받았다. 이 날을 기념해 동대문구는 한해 동안 이웃과 지역을 나눔과 배려를 몸소 실천한 자원봉사 및 단체에게 상을 수여하고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올해 중랑천 일대 메타세쿼이아길 조성 나무심기 행사에 참여해 동대문구의 탄소중립실천과 녹색 성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휴메딕스, 무역의날 '이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휴메딕스는 제61주년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이천만불 수출의 탑'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휴메딕스는 히알루론산(HA) 필러 '엘라비에' 등의 품목을 중심으로 국내 에스테틱 산업의 글로벌화에 앞장선 고로를 인정받아 수상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