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금휘궁 주간운세] 9월11일~ 9월17일(음력 8월11일~8월17일) 수리 역학 매화역수 띠별운세 사주풀이

공유
9

[금휘궁 주간운세] 9월11일~ 9월17일(음력 8월11일~8월17일) 수리 역학 매화역수 띠별운세 사주풀이

[글로벌이코노믹]
이미지 확대보기


[금휘궁 김금휘의 주간운세] 9월11일~ 9월17일(음력 8월11일~8월17일) 수리 역학 매화역수 띠별운세 사주풀이



子(쥐띠운세) 48년생 매사에 긍정적이고 희망적인 사고방식을 가지고 지금 그대로 유지한다면 좋은 결과가 나타나겠다. 요행을 바라거나 욕심을 부리면 자칫 일을 그릇칠 우려가 있으니 주의하도록. 무리수만 두지 않는다면 한층 업그레이드 된 자신의 삶이 이루어진다.
60년생 새로운 일의 추진으로 스트레스가 많아지니 건강에 유의하도록. 새로 시작한 일의 마무리를 잘 짓도록. 성공운, 사업운 따르니 기회를 놓치지 말라. 자기 자신을 잘 파악하고 현실을 직시한다면 명예운, 승진운 길하다.
72년생 아랫사람에게 존경 받는 비결은 포용력을 가지고 아랫사람과 다투지 않는 것이 비결이다. 무모하게 자신의 고집만으로 일을 이끌어 나가지 않는다면 계획한 일에 뜻을 이룬다. 문서가 동하니 재물운이 따르는 행운도 함께 한다.
84년생 생각으로만 할 때보다 실행에 옮겼을 때 착오는 있는 법이니 심사숙고 하여 일처리하도록. 라이벌은 가까운 데 있다는 사실. 상사일 경우에는 당신을 경쟁자로 여길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회의나 모임 등에서 좋은 결과가 기대된다.



丑(소띠운세) 49년생 지금까지 운이 따라주지 않은 사람에게는 새로운 변화, 변동은 길하니 추진하도록. 충동적인 계획과 행동은 좋지 못한 결과를 가져올 수 있으니 매사에 한 번 더 생각하고 행동할 것. 생각만 많으면 정신적인 스트레스로 고생한다.
61년생 현실적인 실리를 추구할 때이다. 적극적인 행동과 추진력으로 자신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할 때 새로운 가치를 찾는다. 목표를 향해 활발하게 움직이면 상사나 주변의 도움이 따른다. 의외로 주위의 인정을 받겠다.
73년생 상처 받은 마음을 열도록 하고 상대방으로부터 중재가 들어온다면 적당한 선에서 타협을 보는 것도 현명하겠다. 군자는 노력을 아끼지 않는 법이다 성실이 최선의 방법임을 잊지 말라. 주변의 시기질투 따른다.
85년생 애정운, 연애운, 결혼운이 길하니 연인 간에 신뢰를 얻게 되겠다. 다만 직장에서나 사회 활동에 있어서는 다툼이 예상되니 대인관계에는 신경을 많이 써야 할 때이다. 너그러운 마음으로 주위를 포용하면 문제는 없다. 분실, 도난등 실물수에 주의.



寅(호랑이띠운세) 50년생 뜻하지 않는 금전운, 사업운이 따르는 시기이나 과욕은 오히려 들어오는 복을 쫓아내는 결과를 야기하니 욕심은 금물이다. 지나친 자만은 자칫 명예실추를 유발하니 경거망동하지 말 것. 주위에 선행을 베풀도록.
62년생 친한 사람의 배신으로 곤경에 처할 수 있으니 주변을 경계하도록. 사업가는 새로 시작한 일에 마음은 들뜨게 되나 금전적 어려움이 따를 수 있으니 급히 서두르지 말 것. 금전적인 어려움은 오래 가지 않고 풀린다.
74년생 의외의 사람으로부터 금전의 도움을 받을 수 있으나 함부로 빌려 쓰거나 하지 말라. 가급적 외출은 삼가고 다른 이들에게 불필요한 관심은 절대 금물이다. 언행에 신경을 쓰지 않으면 당신이 던진 돌에 개구리는 맞아 죽는다.
86년생 후회만 하지 말고 자신의 잘못이 낳은 결과를 겸허히 받아들이도록 하라. 좋아하는 사람에게 실망을 안겨주기 싫어 거짓으로 둘러댈 수 있으나 오래지 않아 탄로가 난다. 오히려 당신의 솔직한 모습이 신용을 얻을 수 있음을 생각해보도록.



卯(토끼띠운세) 51년생 문서상의 변화변동이 예상된다. 상당히 빠른 변동이니 당황하지 않도록. 생각해 두었던 일은 추진을 해보는 것도 좋겠다. 의외로 주변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고 그동안 어려웠던 일도 풀린다. 명예운, 직장운, 직업운 길한 운세.
63년생 주변의 섭섭함은 시간이 지나면 자연히 해결되겠다. 예술가에게는 당신의 능력을 발휘하기 아주 좋은 시기이니 자신의 감을 믿어보도록. 만족할 만한 성과를 기대해도 좋다. 주식이나, 매매, 거래 등 계약, 문서 관련 길하다.
75년생 남에게 의지하지 말고 스스로 판단하에 행동을 하라. 남의 일에 관여할 때가 아니니 불필요하게 간섭하지 말 것. 괜한 구설에 오른다. 마음을 다스리고 현 상태를 고수하도록. 관재수, 구설수, 시비수, 다툼 주의. 불필요한 언행 삼가.
87년생 의욕은 강하지만 행동으로 옮기지 못하는 자신이 한심스럽게 느껴진다. 일을 서두르지 말고 여유롭게 하는 것이 좋으니 시기를 기다리도록. 몸과 마음을 바르게 갖고 준비하는 자세가 필요. 심사숙고하라.



辰(용띠운세) 52년생 행동하기 전에 현명한 지혜가 요구되는 시기이다. 사업 면에서 실력자의 후원도 얻을 수 있는 기회이니 침착하게 행동할 것. 자신의 일에 자신감을 가지고 능동적으로 움직이도록. 사업가는 금전운, 문서운 풀리며 공직자는 명예운이 길하다.
64년생 주변의 달콤한 말에 속지 말 것. 당신의 마음이 외로울 때 유혹에 넘어가기 쉽다. 다른 사람에게 의지한다면 자신의 발전 가능성은 없어진다. 남의 말들이 두렵다. 관재구설, 모함 따르니 주의.
76년생 여유를 잃지 말고 처세하도록. 또한 자존심을 버리고 겸허히 행동하라. 경솔한 움직임은 주위와 불화를 낳으니 냉정하게 처신할 것. 재물운도 있지만 모략, 중상의 방해도 따른다. 현 상태를 유지하도록.
88년생 숨김 없는 대인관계를 갖도록 하라. 주변과의 포용이 반드시 필요하다. 뜻밖에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으며 영업에도 두각을 나타내 실적을 많이 쌓을 수 있으니 활발한 움직임이 필요하다. 귀인을 만나 문서적 뜻을 이룬다.



巳(뱀띠운세) 53년생 현실적 상황을 직시하는 게 중요하다. 사업가는 욕심은 금물이며 현상 유지에 신경을 쓰도록. 직장인 자신에게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도록. 주변 사람들로 인해 걱정 근심이 따르니 관여하지 말 것.
65년생 돌발 상황에 대해 대처를 잘한다면 문젯거리가 오히려 이득으로 되돌아 온다. 바쁘게 열심히 사는 것이 걱정근심을 덜어낼 수 있다. 순리적으로 행한다면 승산은 있겠다. 끈기와 인내를 가지고 한 단계씩 정상에 도전할 것.
77년생 개인적인 욕심이 앞서면 일을 그릇칠 수 있으며 좋은 성과는 기대하기 어렵다. 현실에 맞게 진퇴를 결정하고 새로운 일을 도모하는 것도 현명하겠다. 주변 사람들과 마음이 맞지 않으니 답답하나 충분한 설득이 필요.
89년생 공부하는 기간 중이니 가족의 도움이 필요하다. 뜻한 바 이루는 것이 가능은 하겠지만 혼자만의 노력으로는 힘들다는 것. 지나친 스트레스로 인해 심적 고통이 크다. 여유를 가져야 한다. 시험운, 합격운, 공부운 길하다.



午(말띠운세) 54년생 주위에 따르는 사람이 많다고 인덕이 있는 것은 아니니 주위의 경계를 늦추지 말 것. 필요 이상으로 주변사람들에게 에너지를 낭비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잘 판단하도록. 문서상의 구설이 따르니 겸손한 태도를 발휘하라.
66년생 뜻하지 않는 금전적 손실이 있으니 미리 대비하도록. 좋은 일이 시작되는 듯하니 대세에 따라 유연하게 대처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신이 완벽하다고 자만하지 말 것. 의욕이 넘쳐 지나치면 오히려 어려움이 따른다.
78년생 친한 사이일수록 서로 간에 예의를 지키는 것이 중요. 당신의 지속적인 열정과 부지런한 행동이 소망하던 일로 이뤄지겠다. 조급한 마음은 버리고 참고 인내하도록. 지나친 자존심이 망신수로 이어진다.
90년생 일시적인 침체기. 걱정하지 말고 건강에 유의하도록. 당신의 적극성을 발휘한다면 결정적인 기회를 포착한다. 마음이 통하면 뜻도 통하는 법. 복잡한 일은 풀릴 기미가 보이니 낙심하지 말고 추진하라. 여행운, 건강운, 귀인운 길하다.



未(양띠운세) 55년생 찾는 이가 많으니 당신의 명예운은 드높아지는 시기이다. 금전운, 매매운도 좋아지니 오는 기회를 잘 포착하도록. 지금까지 어려웠던 일은 하나씩 풀려 나간다. 약간의 힘들 일이 있으나 이겨내겠다. 문서 관련 주의.
67년생 물건을 구입하거나 파는 일에 좋지 못한 변화가 일어날 수 있으니 불필요한 지출은 줄이도록. 경솔히 판단하지 말고 냉정한 처세가 필요하다. 때를 기다리고 고통을 인내하면 명예운 금전운 투자운 따른다.
79년생 아직 창업은 이르다. 변화를 주고자 한다면 도와주려는 사람이 많이 찾아 오니 뜻을 이루기는 수월하다. 자신의 이익보다는 남을 먼저 돕고 스스로 희생을 하는 것이 복을 부른다는 것을 생각하도록.
91년생 이성문제로 인해 예민해지는 시기이다. 오해나 시비를 살만한 행동은 벌이지 않는 것이 현명하다. 사회 생활은 능력을 인정받고 당신을 돕는 사람도 얻으니 원만한 가운데 뜻을 이룬다.



申(원숭이띠운세) 56년생 자신의 득과 실을 빨리 판단하도록. 고집과 아집을 버리고 융통성을 발휘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주변사람들과 서로 마음이 잘 맞아 일의 조율도 잘 되어 가는 시기이니 긍정적으로 생각 할 때이다. 성공운, 직장운, 직업운 길하다.
68년생 많은 일들을 해결하기 위해 사방팔방으로 뛰니 분주한 한 주가 되겠다. 당신의 노력 여하에 따라 서먹한 관계가 개선 될 수 있으니 꾸준한 인맥관리가 필요하다. 불만은 다른사람이 아닌 자신으로부터 나온다는 걸 명심.
80년생 사소한 언행이 큰 화를 불러온다. 험악한 다툼으로 발전하게 될 수 있으니 최악의 상황으로 치닫지 않도록 언행을 삼가도록. 누군가의 도움을 청하기보다는 자신이 스스로 해결함이 필요. 사고수 주의.
92년생 참고 기다리면 기회는 온다. 아무리 어렵다해도 경우에 어긋나지 말고 시비 다툼을 삼가라. 대세에 따라 유연하게 대처하는 것이 오히려 유리하다. 귀인의 도움으로 재물운 따르나 건강에는 유의하도록.



酉(닭띠운세) 57년생 성급하면 실수가 따른다. 지금까지 추진하던 일이니만큼 신중히 생각하고 판단할 것. 실리적인 이득을 먼저 생각하도록. 계획에 차질이 생긴다 해도 서두르지 말라. 변화를 꾀하다면 실속은 없다.
69년생 매사에 모든 일에 만족을 얻을 수 있겠다. 무리만 하지 않는다면 좋은 결과를 얻는다. 문서적인 계약에 있어서는 무리한 베팅을 하지 않을 것. 사업은 동업도 관계도 이롭다. 지나친 과로에 주의.
81년생 발전과 도약의 시기이다. 변화변동에는 어려움이 따르나 의외로 얻어지는 결과는 많으니 당신의 책임감 있는 노력이 필요하다. 오해나 시비를 불러 일으킬 만한 일은 벌이지 말 것. 초심을 잃지 말 것.
93년생 연인관계는 급진전될 수 있으니 신중하게 철저하게 대비하도록. 남이 만들어 놓은 자리는 불편하므로 오래가 지 못하니 서두르지 말고 마이웨이를 유지하도록. 애정운, 사랑운, 결혼운이 길하다.



戌(개띠운세) 46년생 어려운 사람들에게 선행을 베푸는 일이 자신을 위한 길임을 명심할 것. 욕심을 앞세우면 일은 그릇친다. 요행을 바라지 말고 맡은 바 책임을 다할 때 좋은 결과가 따른다.
58년생 지나간 일에는 뒤돌아보지 말 것. 당신의 책임감은 무겁지만 최선을 다해 노력한다면 곧 좋은 결과로 돌아온다. 상승운인 듯해도 아직은 시기상조이다.
70년생 개성 있는 당신은 어디서나 환영을 받는다. 다만 너무 앞서가는 행동은 삼가도록. 주위의 협력이 중요한 때이다. 거친 언행은 가족 간의 상처가 따르니 주의하라.
82년생 아무리 떠나고 싶은 충동이 일어난다해도 이번주는 참을 것. 마음을 차분히 가지고 침착하게 하나하나 정리하는 것이 최선책이다.



亥(돼지띠운세) 47년생 당신의 책임감 있는 성실함이 생각지 못한 이익을 실현시킨다. 투자, 매매에는 나서지 말 것. 멀리서 반가운 손님의 방문과 반가운 소식이 전해진다.
59년생 순풍에 돛단 배와 같으니 자신의 목적을 달성하기에 아주 길한 운세다. 여행운도 길하니 여행의 계획도. 자신이 선택한 것에는 후회하지 말 것.
71년생 당신의 노력이 기대 이상으로 나타난다. 주변의 부러움과 칭찬을 받으며 노력에 대한 보상도 따르니 매사에 자신감을 가지고 일을 추진하도록. 승진운, 진급운, 직장운이 기대된다.
83년생 사건이 꼬리에 꼬리를 물어 터지는 듯 적당한 타협은 최대의 손실을 막을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라. 혼란스럽고 어지럽지만 손윗사람이나 가까운 이들과 상의하도록. 혼자 해결하기는 어렵다.

글로벌이코노믹은 소통하는 운세풀이 코너를 진행 중입니다. 독자들이 보낸 사연 중 내용을 선별해서 무료로 전화, 지면 운세상담, 사주상담 궁합상담을 합니다. 사연을 보낼 때는 성함과 성별·생년월일(음력·양력 표기), 연락처, 사주 궁합·이사 방향 등을 선택하여 기재하고 내용을 담으시면 됩니다. 보내실 곳: 수리 역학으로 운세 보는 금휘궁.
금휘궁(서울시 무형문화재 제35호 이수자 김금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