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코스모스제과, ‘한글 과자 이름 맞추기’ 이벤트 실시

글로벌이코노믹

코스모스제과, ‘한글 과자 이름 맞추기’ 이벤트 실시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김영삼 기자] 코스모스제과(대표 한승일)는 한글날을 맞아 ‘정직한 한글 과자 이름 맞추기’ 페이스북 이벤트를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코스모스제과의 장수 제품인 한글 과자 제품의 이름을 맞추는 이벤트로 정답을 찾아 페이스북 댓글로 공유하면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코스모스제과 인기과자 모음 1박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왕소라형과자’, ‘고구마형과자’ 등 자사 한글 이름 과자들로 다양하게 패키지를 구성했다.

당첨 여부는 오는 21일 코스모스제과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공지되며, 이외 자세한 사항은 코스모스제과 페이스북에서 확인 가능하다.

코스모스제과 관계자는 “한글날을 맞아 실용적인 한글의 의미를 되짚어 보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주변의 한글 이름 제품들을 찾아보며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코스모스제과 전통과자 제품이 40여년이 넘는 오랜 기간 사랑 받는 장수 제품이 되는 데는 한글로 이뤄진 이름을 고수한 덕도 큰 편”이라고 밝히며 “맛과 모양 등 제품 특성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어 구매 시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부르기에도 편해 고객들에게 친숙한 느낌을 준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라 전했다.

한편, 코스모스제과의 ‘왕소라형 과자’와 ‘고구마형 과자’는 소비자들에게 기억되기 쉬운 우리말 이름으로 각인되며, 40여년이 넘는 기간 동안 꾸준한 사랑 받아왔다. 현재 각각 500만봉씩 연평균 총 1000만봉 이상 판매고를 올리며 제품 인지도뿐 아니라 안정적인 매출을 확보하고 있다.

03joongbu@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