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엘클라시코, 바르셀로나 메시 멀티골 레알마드리에 3-2승

공유
0

엘클라시코, 바르셀로나 메시 멀티골 레알마드리에 3-2승

멀티골을 터뜨린 메시의 환호 /AP뉴시스
멀티골을 터뜨린 메시의 환호 /AP뉴시스
"호날두의 선두 질주냐 ,메시의 대반격이냐"

전세계 축구팬들의 관심을 모았던 세계 최고의 축구 라이벌전인 FC바르셀로나와 레알 마드리드의 '엘 클라시코'가 24일(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의 에스타디오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려 리오넬 메시의 멀티골에 힘입어 바르셀로나가 3-2로 승리했다.
이로써 바르셀로나는 23승 6무 4패(승점 75점)를 기록, 레알 마드리드(승점 75점)에 골득실에서 앞서며 리그 선두로 올라섰다.

스페인어로 전통의 승부라는 뜻인 ‘엘 클라시코(El Clasico)’는 스페인 최고의 명문 축구 클럽인 레알 마드리드와 FC 바르셀로나의 더비 매치를 뜻한다.

바르셀로나는 역대 엘클라시코 전적에서도 110승59무97패를 기록하며 레알마드리드를 앞서 나갔다.


이날 경기에서 레알 마드리드는 전반 28분 마르셀로가 선제골을 넣어 기선을 제압했다.

반격에 나선 바르셀로나는 5분뒤인 전반 33분 메시가 벼락같은 슛으로 동점골을 기록했다.

전반을 1-1로 마친 양팀은 후반에도 바르셀로나가 28분 라키티치가 역전골을 넣어 2-1로 앞서 나갔다.

총공세를 벌인 레알 마드리드가 후반 41분 하메스 로드리게스가 다시 동점골을 터뜨려 2-2 상황이 됐다.

그러나 입안 출혈등 부상투혼으로 경기에 임한 메시가 후반 45분 천금같은 결승골을 성공시켜 바르셀로나가 3-2로 승리했다.


김하성 기자 sungh90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