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파야 챙길래?] 삼진제약 대웅제약 현대약품 外

공유
0

[아파야 챙길래?] 삼진제약 대웅제약 현대약품 外

[글로벌이코노믹 천진영 기자] ◇삼진제약, 건강한 겨울준비 ‘직원사랑 독감 예방접종’
삼진제약=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삼진제약=제공

삼진제약이 9년째 전 임직원 독감 예방접종을 이어오고 있다. 이성우 사장은 12일 본사 직원들과 함께 인근 병원을 찾아 예방 접종을 했다. 이날 접종은 ‘먼저 제약회사 직원이 건강해야 좋은 약을 만든다’는 이성우 사장의 경영철학으로 지난 2009년부터 시작됐다. 겨울철 독감 유행에 대비해 본사 및 각 지방영업소, 연구소, 생산 공장 직원 650여명의 건강관리와 일반인의 예방접종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매년 9월에 실시한다.
◇대웅제약 우루사, 신규 광고 캠페인 ‘간상(肝相)’ 공개
대웅제약은 우루사의 신규 광고 캠페인 ‘간상’편을 케이블, 종편과 유튜브, 네이버TV캐스트 등 디지털 동영상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 대웅제약은 우루사의 핵심 작용기전인 해독·노폐물 배출을 통해 간 건강 관리의 필요성을 인지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번 광고는 식습관 변화로 간 건강이 악화될 수 있는 만큼 우루사의 주성분인 UDCA의 해독, 노폐물 배출 기능을 통해 지속적으로 간 건강을 관리했을 때 피로감 없이 활력 넘치는 생기로운 모습을 제시했다.

◇현대약품, 제 99회 아트엠콘서트 ‘클래식기타 듀오 콘서트’ 개최
현대약품이 오는 16일 3시 서초동 야마하아티스트서비스서울에서 ‘기타와 함께하는 가을 산책’이라는 주제로 제 99회 아트엠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기타리스트 박종호와 박윤우가 함께하는 듀오 콘서트 형식으로, 가을 분위기와 어울리는 영화 속 탱고 음악들과 함께 탱고의 황제라고 불리는 피아졸라와 카를로스 가르델의 명곡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녹십자지놈, 혈우병 치료제 효능 예측용 SNP마커 특허 등록
유전체분석 전문기업인 녹십자지놈이 혈우병 치료제의 항체생성 반응을 예측하기 위한 SNP 마커 및 이의 용도에 대한 특허를 등록했다. 녹십자지놈은 엑솜 서열분석 데이터를 이용한 전장 유전체 연관 분석을 통해 혈우병 치료제에 대한 항체 생성 여부의 객관적인 위험도를 예측하는 SNP마커를 개발했다. 또한 SNP마커를 검출할 수 있는 제제를 포함하는 조성물과 키트, SNP마커를 이용한 혈우병 치료제의 효능 예측을 위한 정보의 제공방법 및 SNP를 선별하는 방법 등을 제공한다.

천진영 기자 cj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