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곳이 그곳?] BGF리테일 이마트 롯데월드아쿠아리움

공유
0

[이곳이 그곳?] BGF리테일 이마트 롯데월드아쿠아리움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수습기자] 씨유(CU), 미아 찾기 캠페인 ‘아이 CU’ 개시
BGF리테일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BGF리테일 제공


씨유(CU)가 이달부터 경찰청과 함께 미아 찾기 캠페인 ‘아이 CU’를 시행한다. 경찰이나 보호자가 올 때까지 길을 잃은 아이(치매 환자, 지적•자폐•정신장애인 포함)를 씨유(CU) 매장에서 일시 보호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씨유(CU) 근무자가 미아의 인상착의 등을 결제단말기(POS)에 입력하면 112신고와 동시에 전국 CU에 실시간 공유된다.

이마트, 'Spar'와 업무협약 맺고 중국시장 수출 확대


이마트는 2일 글로벌 유통기업 '스파 인터내셔널(SPAR International)'과 '이마트-Spar 상품공급을 중심으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양사 간 수출 상품공급을 위한 기반을 마련한다. 이마트는 노브랜드, 피코크, 센텐스(화장품) 등 자체 상품을 비롯한 한국 상품을 '스파 차이나(Spar China)'의 400여개 매장에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해양환경보호활동 위한 업무협약 체결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이 지난 1일 해양경찰청과 해양환경보호활동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조난을 당했거나 다친 해양동물 구조에 협력할 예정이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응급 구조차량, 전문 구조 치료 인력 등 관련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해양안전 수칙, 해양환경보호방법을 알리는 캠페인과 수중 정화 활동도 펼친다.


김형수 수습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