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먹거리 열전] “후라이드치킨 과자로 즐기자”…해태, 리얼 치킨스낵 ‘빠닭’ 출시

글로벌이코노믹

[먹거리 열전] “후라이드치킨 과자로 즐기자”…해태, 리얼 치킨스낵 ‘빠닭’ 출시

해태제과가 2.2㎜ 얇은 두께와 바삭한 식감으로 인기 있는 새우 맛 ‘빠새’의 후속 제품으로 후라이드 치킨 맛을 구현한 ‘빠닭’을 선보였다. 사진=해태제과이미지 확대보기
해태제과가 2.2㎜ 얇은 두께와 바삭한 식감으로 인기 있는 새우 맛 ‘빠새’의 후속 제품으로 후라이드 치킨 맛을 구현한 ‘빠닭’을 선보였다. 사진=해태제과


해태제과(대표 신정훈)가 2.2㎜ 얇은 두께와 바삭한 식감으로 인기 있는 새우 맛 ‘빠새’의 후속 제품으로 후라이드 치킨 맛을 구현한 ‘빠닭’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새우를 통째로 갈아 넣어 맛과 향의 차별화를 강조한 ‘빠새’처럼 ‘빠닭’ 역시 동일한 콘셉트로 국민 대표간식 후라이드 치킨 맛을 과자에 담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빠새의 새우원물 함량은 7%이다. 그러나 신제품은 8%로 함량을 높였다. 대신 맛을 구현하는 데 한계가 있는 육수는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 손쉬운 시즈닝이 아닌 정공법을 택한 것이다.
여기에 갖은 조미료와 전분 등 후라이드 치킨의 맛과 향을 좌우하는 튀김 옷 반죽도 실제와 같이 배합했다.

고온의 기름에 튀긴다는 공통점에 주목하고 유사한 재료와 공정을 거치면서 후라이드 치킨과 가장 근접한 맛과 향을 찾았다는 것이다.

패키지도 ‘리얼 치킨스낵’의 디테일을 살렸다. 노란 색상에 붉은 톤으로 포인트를 준 레트로 감성이 어릴 적 추억을 소환한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우리 국민들의 치킨 사랑은 크지만 과자에 있어서는 블루오션이라고 할 정도로 대중화되지 않은 시장이다”면서 “진짜 치킨 맛을 살린 만큼 새우과자에 못지 않은 인기가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정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jddud@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