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시니어연구소·강동여성인력개발센터, 여성 일자리 창출 MOU

공유
0

한국시니어연구소·강동여성인력개발센터, 여성 일자리 창출 MOU

이혜진 강동여성인력개발센터 대표(왼쪽)와 이진열 한국시니어연구소 대표(오른쪽)가 업무협약을 마치고 사진촬영하고 있다. 사진=한국시니어연구소이미지 확대보기
이혜진 강동여성인력개발센터 대표(왼쪽)와 이진열 한국시니어연구소 대표(오른쪽)가 업무협약을 마치고 사진촬영하고 있다. 사진=한국시니어연구소
한국시니어연구소가 강동여성인력개발센터와 여성들의 취업과 창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여성들의 직업능력을 개발하고 구인·구직과 연계함으로써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를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시니어연구소는 강동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진행하는 교육 프로그램인 '미래형 시니어케어 전문가 양성과정'과 '사회복지 행정사무원 양성과정'에 참여한다. 시니어 산업에 필요한 여성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재가요양기관의 취·창업정보 소개와 일자리 연계도 진행한다. 또, 자사 방문요양센터 브랜드인 '스마일시니어'와 요양보호사 구인구직 알림서비스 '요보사랑'도 소개할 예정이다.

이진열 한국시니어연구소 대표는 "시니어 전문 여성인력을 양성하고 변화하는 시니어 산업과 일자리 소개를 통해 디지털 전환이 이미 시작된 장기요양시장의 선진화에 기여할 계획"이라며 "두 기업 간 시너지 효과를 통해 여성인력난 해소에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혜진 강동여성인력개발센터 대표는 "재가요양서비스의 리딩 컴퍼니인 한국시니어연구소와 협력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MOU를 계기로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가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도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bh75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