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9월 전자랜드 뷰티기기 판매량 급증한 이유 外

공유
0

[유통산책] 9월 전자랜드 뷰티기기 판매량 급증한 이유 外

◆전자랜드, 9월 뷰티 케어 기기 판매량 급증


출처=전자랜드.
출처=전자랜드.
지난 추석 명절 선물로 ‘뷰티 케어 기기’가 각광받아 9월 초중순 전자랜드의 관련 가전 판매량이 급증했다. 전자랜드의 가전 판매량 동향에 따르면 9월1일부터 18일까지 뷰티 케어 기기 판매량은 전년동기보다 4배 가량 늘었다. 이는 여름철 야외 활동 증가로 뷰티기기 수요가 증가하는 지난 8월 한달과 비교해도 약 26% 높은 수치다.

전자랜드는 부모님을 위한 명절 가전 선물 트렌드가 안마의자와 건조기, 식기세척기 등 각종 편리미엄 가전을 넘어 뷰티 케어 기기까지 확장된 것으로 분석했다. 외모 관리에 관심을 갖는 시니어세대가 증가하는데 이들은 과거보다 전자기기 사용에 익숙하다는 특징이 있어 명절 선물로 뷰티 케어 기기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가을맞이 필수 자동차용품 모은 쿠팡


출처=쿠팡.이미지 확대보기
출처=쿠팡.
쿠팡이 가을을 맞아 자동차용품 할인전 ‘쿠팡모터스 가을페어’를 10월2일까지 진행한다. 차량관리 용품과 차량용 액세서리 등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불스원, 소낙스, 넥센타이어, 더클래스, 아이나비, 더존, 로드몬스터, 다이치, 필립스 등 51개 자동차용품 브랜드가 참여해 인기 상품을 선보인다.

와우회원 전용 세일 상품과 더불어 2만원 이상 구매 시 2000원, 5만원 이상 구매 시 7000원, 7만원 이상 구매 시 1만5000원 상당 구매 금액대별 할인쿠폰을 발급한다. 브랜드별 인기 상품 추가 할인 혜택도 준비됐다. 쿠팡은 고객에게 필요한 상품을 추천하기 위해 전문 브랜드 테마관을 꾸렸다. ‘카케어 필수품’ 테마관에선 세차/카케어 전문 브랜드 인기 상품을, ‘인기 오토바이용품’ 테마관에선 안전한 라이딩을 위한 헬멧과 블루투스 블랙박스 브랜드 인기 상품을 선보인다. ‘

◆코나아이, 대구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과 택시 앱미터기 공급 계약


코나아이 앱미터기 설치사례. 출처=코나아이.이미지 확대보기
코나아이 앱미터기 설치사례. 출처=코나아이.
코나아이가 대구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과 택시 앱미터기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모빌리티 사업 확대에 나선다. 코나아이 앱미터기는 전기식 미터기 단점을 보완하고 GPS(위치정보시스템)를 통해 실시간으로 파악되는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정확한 요금 계산을 한다. 시간, 지역, 거리 등에 따른 다양한 탄력요금제 실시간 적용 등 유연한 서비스를 지원하는 하이브리드형 미터기다.

빈차등과 결제 단말기 일체형으로 별도 설치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멀티포트를 통해 다양한 디바이스와 연결할 수 있다. 코나아이는 이번 계약 체결을 계기로 10월 말까지 대구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 소속 택시 약 1만여 대 중 1차로 6000여대에 앱미터기 설치를 완료한다. 대구 지역 내 모든 택시를 대상으로 올해까지 도입해 지역 수요와 공급 상황에 맞춘 탄력요금제를 적용, 택시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또 대구광역시 내 4개 법인회사 소속 택시 300여대에도 앱미터기를 운영하는 등 단계적으로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경동나비엔 ‘나비엔 메이트’ 신제품 출시

경동나비엔 온수매트 신제품. 출처=경동나비엔.이미지 확대보기
경동나비엔 온수매트 신제품. 출처=경동나비엔.
경동나비엔이 나에게 딱 맞는 수면 온도로 최적의 수면 환경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온수매트 신제품을 출시했다. 최적의 숙면 온도로 고객에게 ‘단꿈’을 선사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경동나비엔은 올해도 차별화된 온도 제어 기술력을 온수매트 EQM591에 담아냈다. 0.5도 단위로 정밀하게 제어하도록 했다. 독자적 제어 기술인 ‘듀얼온도센싱’을 통해 보일러에서 나가는 물의 온도뿐 아니라 매트를 돌고 보일러로 돌아오는 물의 온도까지 센싱해 설정 온도를 구현한다

‘빠른난방’ 기능으로 미리 데워 놓을 필요 없이 바로 포근한 온도를 느낄 수 있다. 1mm의 초슬림 매트는 온수의 따뜻함을 그대로 전달하는 동시에 매트리스 느낌까지 살렸다. 전기분해 살균수가 매트 내부에 흐르는 물을 주기적으로 깨끗하게 관리해주는 ‘셀프이온케어’ 기능도 탑재됐다.

수면 중 체온변화를 고려해 단계적으로 최적의 온도 변화를 구현하는 수면모드와 미리 지정 해놓은 요일과 시간에 따라 온수매트가 반복적으로 작동하는 ‘주간예약’, 30분 단위로 시간별 온도를 설정해 각 개인만의 수면 패턴을 만들 수 있는 ‘맞춤예약’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개인별로 최적화된 수면 온도 제어도 가능하다.

◆테크빌교육, '2022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참가


출처=테크빌교육.
출처=테크빌교육.
테크빌교육(대표 이형세) 티처빌원격교육연수원(이하 티처빌)이 '2022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참가와 함께 교사 대상의 ‘에듀테크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에듀테크를 주제로 큐레이션 하는 콘텐츠로는 △에듀테크 교사연수 △쌤동네 에듀테크 콘텐츠 △에듀테크 도서 3가지다.

교육부가 ‘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 에듀테크 활용 미래교육 활성화를 강조함에 따라 티처빌에서도 교사를 위한 에듀테크 서비스 큐레이션을 기획했다. 교사가 에듀테크에 대한 전문성을 확보하고 다양한 에듀테크 제품을 경험하도록 지원한다. 에듀테크 연수는 △디지털 도구 △디지털역량 △AI △코딩 △무료 자율연수의 5가지 카테고리로 제공된다.

대표 연수로는 MS와 협업한 ‘뉴노멀 시대의 교육 혁신,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로’와 구글과 진행한 ‘수업을 바꾸는 마법, 클래스룸’ 등이 있다. 에듀테크 콘텐츠에서는 교과융합 AI교육,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트랜드 등 다양한 에듀테크 트랜드와 함께 수업 활용 꿀팁을 제시한다. 에듀테크 도서에서는 메타버스, 메이커교육 등 에듀테크를 활용한 교육 사례와 방향을 담은 6권의 책을 소개한다.

◆대성마이맥·강남대성학원·두각학원, '2022 사이언스 코리아' 성료


출처=디지털대성.이미지 확대보기
출처=디지털대성.

디지털대성은 지난 6월부터 시작된 '2022 대한민국 과학강사 공개선발 사이언스 코리아(이하 ‘사이언스 코리아’)'를 통해 치열했던 심사 과정을 거쳐 최종 우승자 1인을 선발하고 20일 시상식을 끝으로 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사이언스 코리아(Science Korea)는 디지털대성의 대입 이러닝브랜드 '대성마이맥'과 57년 전통의 입시전문학원 '강남대성학원' 및 대치동 대표 단과학원 '두각학원'에서 공동 추최한 대회로 수능 과학 과목의 차세대 인재를 발굴하고 수험생에게 양질의 과학 강의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지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e787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