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프레딧 신용카드 배송부터 폰타나 TV광고까지

공유
0

[유통산책] 프레딧 신용카드 배송부터 폰타나 TV광고까지

◆ hy, 신용카드 배송으로 ‘프레딧 배송 서비스’ 영역 확대


hy 신용카드 배송으로 ‘프레딧 배송 서비스’ 영역 확대. 사진=hy
hy 신용카드 배송으로 ‘프레딧 배송 서비스’ 영역 확대. 사진=hy
‘프레시 매니저(야쿠르트 아줌마)’가 신용카드를 전달한다. hy는 5월 신한카드와 신용카드 배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카드배송에 적합한 내부 시스템을 준비해왔다.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이동형 POS에 도입하고, 물류 보안 수준 업그레이드와 현장 교육을 완료했다. 현재 일부 지역 테스트 중이며 이달 말 전국으로 확대한다.

hy는 카드배송 서비스를 통해 제휴 배송서비스 영역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고객은 시간과 장소를 프레시 매니저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카드를 전달받을 수 있다. 카드 도착 시 신분증과 함께 ‘본인 확인’, ‘수령 확인 서명’을 완료하면 수령 가능하다. 프레시 매니저는 배송 완료 후 책정된 수수료를 받는다.

한편 hy는 지난 4월 생활용품 전문업체 ‘와이즐리’ 제휴 배송을 시작으로 자사 물류망을 활용한 신사업 ‘프레딧 배송서비스’를 본격화했다. 냉장과 상온을 모두 지원하는 풀필먼트에서 크로스독, 택배, 로컬배송에 이어 카드배송까지 서비스영역을 넓히며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 대상라이프사이언스 ‘대상웰라이프’로 사명 변경


대상웰라이프 신규 CI. 사진=대상
대상웰라이프 신규 CI. 사진=대상


대상라이프사이언스가 ‘대상웰라이프’로 사명을 변경했다. 새 사명은 건강함, 좋음을 뜻하는 웰(Well)과 삶을 뜻하는 라이프(Life)를 합한 형태로 고객이 건강한 삶을 꾸려가는 여정에 함께하고자 하는 기업의 철학과 지향점을 담았다. CI에 표현된 다채로운 색상의 ‘DAESANG’ 각 알파벳은 다양성을 존중하며 고객과 더 가까이에서 소통하고자 하는 대상그룹의 의지를 표현했다.

대상웰라이프는 사명 변경과 함께 종로구 인의동 종로플레이스로 사옥을 이전한다. 임직원의 근무 환경 및 편의를 개선하고 기존에 입주해 있는 대상주식회사 등 계열사 간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아울러 자사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웰라이프’도 리뉴얼했다. 신규 BI는 웰라이프의 이니셜 ‘W’를 활용해 건강한 바이오리듬을 표현했으며, 퍼플 색상을 적용했다. 웰라이프는 △여유로운 라이프 △활기차고 건강한 라이프 △든든하고 안정적인 라이프 등 3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 국내 라면 시장 코로나·폭우로 성장, 비빔면 시장은 감소


농심 라면 주요 제품. 사진=농심
농심 라면 주요 제품. 사진=농심


국내 라면시장은 올해 1분기 소폭 성장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IQ코리아 자료에 따르면 8월 누적 4사 기준 라면 시장 규모는 1조282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6% 성장했다. 1분기 코로나19 유행으로 간편식 라면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각사에서 활발한 마케팅활동을 펼친 결과로 풀이된다.

각사별 점유율을 보면 농심 55.7%, 오뚜기 23.2%, 삼양식품 11.2%, 팔도 9.9%를 기록했다. 브랜드별로 보면 8월 누적 신라면(봉지면) 매출이 1253억원으로 1위를 지켰으며, 2위는 짜파게티(836억원), 3위는 안성탕면(609억원) 순이다. 반면 여름철 비빔면 시장은 다소 주춤했다. 비빔면 성수기인 6~8월 주요 3개 제품(팔도비빔면, 배홍동비빔면, 진비빔면) 매출은 30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12% 감소했다. 장마와 폭우 등 날씨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그 가운데 농심 배홍동비빔면은 비빔면 시장에서 2위 자리를 지켰다. 배홍동비빔면의 6~8월 매출은 74억원으로 45억원으로 3위인 오뚜기 진비빔면과 30억원에 가까운 차이를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 배홍동비빔면과 진비빔면의 매출 격차는 약 18억원이었다. 배홍동비빔면은 1위 제품인 팔도비빔면과의 격차도 10억원 넘게 줄였다.

◆ 대상 청정원, SSG닷컴과 ‘해피 할로윈’ 이벤트 진행


청정원·SSG닷컴 해피 할로윈 이벤트. 사진=대상
청정원·SSG닷컴 해피 할로윈 이벤트. 사진=대상
대상 청정원이 SSG닷컴과 함께 ‘해피 할로윈’ 경품 증정 이벤트를 12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에서 대상은 추첨을 통해 ‘청정원 할로윈 글램핑 행사’ 초대권, ‘레고랜드 몬스터 파티’ 예매권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SSG닷컴 또는 이마트 몰에서 ‘청정원 X 종가집’ 기획전 전시 상품을 2개 이상 구매한 후 SSG닷컴 대상브랜드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청정원 할로윈 글램핑 행사’는 경기도 가평군에 위치한 최고급 복층 오페라 글램핑장 ‘노마드 글램핑’에서 1박 2일로 진행된다. 28~29일까지 진행되는 행사에서는 대상이 디자인 브랜드 ‘오롤리데이’와 협업해 출시한 ‘청정원 얌얌박스’ 등 다양한 사은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할로윈 맞이 캔디 증정 이벤트’, 기념사진 촬영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개최될 예정이다.

◆ 폰타나, 다니엘 헤니와 함께한 TV 광고 공개


‘Good Enough, 폰타나 수프’ TV 광고.  사진=폰타나
‘Good Enough, 폰타나 수프’ TV 광고. 사진=폰타나
유럽 정통 프리미엄 브랜드 폰타나가 배우 다니엘 헤니와 함께한 TV 광고를 공개했다.

폰타나 액상수프는 살짝 뜯은 파우치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1분만 데우면 홈메이드 수프를 즐길 수 있다. 유럽산 치즈와 생크림을 사용하고 각종 야채 등 건더기가 들어 식사 대용으로 충분하다. 새 광고는 이런 제품 특징을 반영해 ‘맛도 충분, 영양도 충분! Good Enough, 폰타나 수프’를 주제로 폰타나 수프를 먹으면 든든한 아침을 시작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표현했다.

폰타나는 광고 론칭을 기념해 6일 오전 11시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파스타소스와 액상수프, 컵수프 등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컵수프 4종(그릴드 머쉬룸 크림, 스위트콘, 브로콜리 체다치즈, 로스티드 어니언 크림) 중 2종을 골라 총 6개를 구매하면 폰타나 수프볼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도 준비했다.

◆ 호가든, ‘호가든 프룻브루 오피스 어택’ 실시


‘호가든 프룻브루 오피스 어택’ 실시. 사진=오비맥주
‘호가든 프룻브루 오피스 어택’ 실시. 사진=오비맥주
호가든이 국내 대표 공유 오피스를 대상으로 ‘호가든 프룻브루 오피스 어택’ 이벤트를 실시한다.

호가든은 공유 오피스 스파크플러스 3개 지점(홍대, 여의도, 강남5호)과 패스트파이브 7개 지점(강남 5호, 합정1호, 시청1호, 서울숲, 을지로, 삼성2호, 삼성3호) 총 10곳의 라운지 공간에 자체 제작한 호가든 프룻브루 냉장고를 설치한다. 각 지점 입주사 직원들은 근무 중 자유롭게 호가든 프룻브루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호가든 프룻브루는 호가든에서 알코올은 추출하고 과일 향을 더해 발효 및 숙성 과정을 거쳐 만든 프리미엄 논알코올 탄산음료다. ‘호가든 프룻브루 로제’는 라즈베리의 맛이 특징이다. ‘호가든 프룻브루 페어’는 서양배 특유의 맛이 매력인 제품이다.

◆ 와인나라, ‘와인장터’ 진행…요일별 특가 구매 마련


와인나라 ‘와인장터’ 사진=. 아영FBC
와인나라 ‘와인장터’ 사진=. 아영FBC
아영FBC의 주류전문매장 와인나라가 일주일 동안 '와인장터'를 진행한다. 와인나라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을 비롯해 올 한해 와인나라 인기 와인을 준비했다. 그랑크뤼 급 명품 와인부터 빌라 안티노리(Villa Antinori), 카멜로드(Carmel Road) 등 가성비 와인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와인 500여종을 선보인다. 글렌 알라키(Glen Allachie), 벤로막(Benromach) 등 구하기 어려운 위스키도 한정수량으로 선착순 판매한다.

와인장터는 7일부터 마지막 날까지 요일별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이태리 와인명가 안티노리의 바롤로 와인 ‘프루노토 부시아 바롤로(Prunotto Busia Barolo)’를 비롯해 ‘당장 페이 브뤼(Dangin-Fays Brut)’, ‘도멘 라 바로쉬 줄리앙 바롯 샤또네프뒤파프(Domaine La Barroche Julien Barrot Cdp)’, ‘아미치 나파밸리 카베르네 소비뇽(Amici Napa Valley Cabernet Sauvignon)’ 등을 마련했다.

특히 요일별 선착순 판매에서는 와인장터에서만 볼 수 있는상품인 ‘샤또 페트루스(Chateau Peturus) 세트(6병입)’와 ‘벤로막 40년산’의 한정 판매가 진행된다. 세계 최고가 와인 중 하나인 ‘샤또 페트루스’는 보르도 현지 샤또 페트루스 저장고에서 직접 수입해 중간 유통과정 없이 직수입하여 정품인증과 품질보증까지 확보했다. 최고급 싱글 몰트 위스키 벤로막 40년산은 생산 현지에서 출시 직후 곧바로 들여와 한정수량 선착순 판매한다.

◆ 조니워커, 부산국제영화제 후원…한국영화 응원 캠페인 진행


조니워커 부산국제영화제 공식 후원. 사진=디아지오코리아
조니워커 부산국제영화제 공식 후원. 사진=디아지오코리아
디아지오코리아 스카치위스키 브랜드 조니워커가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에 프리미어 스폰서로 참여한다. 부산국제영화제는 매년 ‘한국영화의 오늘-비전’ 부문을 통해 자신만의 독창적인 이야기를 담아낸 감독들을 소개해왔다. 올해는 해당 부문에 선정된 12명의 감독들과 조니워커, 럭셔리 매거진 마리끌레르와 함께 한국 영화의 미래를 응원하는 ‘Depth of blue’ 캠페인을 진행한다.

지난 9월 공개된 첫 번째 캠페인 영상은 기모태, 김태훈, 박재범, 변성빈 등 12명의 감독이 출연해 영화를 사랑하는 이유, 영화의 의미와 한국영화의 방향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냈다. 이어 한국영화의 오늘-비전 부문 수상 감독 1인과 함께하는 두 번째 캠페인 영상은 이달 중순 조니워커와 마리끌레르 SNS 채널에서 공개된다. 해당 영상에서는 수상 소감을 비롯해 앞으로의 계획, 비전, 한국 영화에 대한 생각 등을 담아낼 예정이다.

이외에도 조니워커는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에 현금, ‘시민평론가상’을 후원한다. 또한 참석 배우와 감독 등 영화 관계자들을 위한 프라이빗 공간인 ‘조니워커 블루 프리미어 라운지’ 조성, 부산국제영화제 개·폐막 리셉션 단독 주류 협찬을 진행한다. 영화의전당 야외 행사장에서는 ‘조니워커 하이볼 바’를 운영한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