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023 신년사] 송영숙 한미약품 회장 "선대 뛰어넘는 일, 우리 모두의 숙제"

공유
0

[2023 신년사] 송영숙 한미약품 회장 "선대 뛰어넘는 일, 우리 모두의 숙제"

업무망 통해 송 회장 신년메시지 담긴 시무식 영상 시청

2일 오전 서울 한미약품 본사에서 열린 ‘신년 포럼’에서 한미약품그룹 임원들이 송영숙 회장의 신년사가 담긴 영상을 시청하고 있다. (사진=한미약품)
2일 오전 서울 한미약품 본사에서 열린 ‘신년 포럼’에서 한미약품그룹 임원들이 송영숙 회장의 신년사가 담긴 영상을 시청하고 있다. (사진=한미약품)
한미약품그룹은 2023년 새해 경영슬로건 '새로운 50년, 글로벌 한미!'를 선포한 사내 업무망을 통해 지난해 성과와 올해 새로운 비전 등 내용이 담긴 시무식 영상을 시청했다고 2일 밝혔다.

송 회장은 '새로운 50년 역사의 주인공은 여러분입니다' 제하의 신년사를 통해 창조와 도전, 혁신으로 이어진 한미약품 반세기 역사를 뛰어넘어 글로벌 한미의 새 시대를 여는 주인공이 돼 달라고 그룹사 전 임직원에게 주문했다.
이어 송 회장은 "임성기 선대 회장은 50년 전 문정성시를 이뤘던 동대문 임성기약국을 뒤로 한 채 창(創)·의(義)·행(行) 정신을 가슴에 품고 한미약품을 창업했다"며 "인간존중과 가치창조를 한미의 경영이념으로 삼아 '고귀한 생명을 위해 더 좋은 약을 만들겠다'는 비전을 향한 도전의 길을 담대히 걸었다"고 회상했다.

그는 "그 여정에서 숱한 어려움들이 있었지만 한미약품에는 늘 '최초'와 '최대'라는 수식어가 따라붙는 '창조와 혁신'의 나날이 이어졌고 이제는 명실상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는 R&D 중심 제약기업으로 우뚝 섰다"며 "지난 반세기가 임 선대 회장의 역사였다면 향후 다가올 반세기는 한미약품 그룹 임직원이 만들어가는 새 역사로 기록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송 회장은 "한미의 새 시대가 열리는 2023년 임 선대 회장을 뛰어넘기 위해 다 함께 힘을 내보자"고 독려했다.

신년사에는 글로벌 경기침체에 따른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지난해 한 해 동안 거둔 의미 있는 성과를 언급했다. 지난해 주요 혁신 사례로는 △바이오신약 '롤베돈'의 미국 식품의약국(FDA) 시판허가 승인 △복합신약 '로수젯'의 효능 세계 최고 학술지 란셋 등재 △혁신신약 '희귀의약품 지정' 20건 확대 △역대 최대 매출·영업이익 달성 △공정위 CP등급 'AAA' 4년 유지 등이 꼽혔다.

그 외에도 한미사이언스의 한미헬스케어 합병을 비롯해 급변하는 시장 상횡에 기민하게 대응한 북경한미약품과 한미정밀화학, 제이브이엠, 온라인팜 등 계열사들의 노력들도 혁신 사례로 언급됐다.

송 회장은 신년사 말미에 "임 선대 회장을 뛰어넘는 일이 그가 우리에게 간절히 바라는 일로 우리 모두 반드시 이뤄내야만 하는 숙제"라며 "새로운 50년 역사의 주인공이 된 여러분들의 당차고 담대한 도전과 혁신을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