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CJ그룹,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세 자릿수 규모 채용 外

공유
0

[유통산책] CJ그룹,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세 자릿수 규모 채용 外

◆CJ그룹, 주요 계열사 채용 시작


사진=CJ그룹
사진=CJ그룹
CJ는 27일부터 CJ제일제당, CJ대한통운, CJ ENM, CJ올리브영 등 주요 계열사에서 식품·바이오·FNT(Food Nutrition&Tech)·물류·건설·커머스 등 사업 부문별로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서류접수를 시작한다. 서류전형 합격자들은 직무 테스트와 면접(1차·2차) 등 계열사별 맞춤형 전형을 거쳐 7월경 입사하게 된다. 모집 계열사 중 1곳에만 지원할 수 있으며, 사업분야와 직무에 따라 채용절차가 상이하므로 모집공고를 잘 확인해야 한다.

한편, CJ는 지난 2021년 그룹 중기 비전을 발표하며 미래혁신성장을 위한 최고인재 확보와 인재들이 마음껏 일할 수 있는 조직문화 혁신을 강조한 바 있다. 이후 직급파괴, 우수 성과에 대한 파격보상, 자율적인 업무 분위기 조성(거점 오피스, 선택근무제) 등 다양한 혁신제도를 도입해 시행하고 있다.

◆롯데百, 초대형 ‘노티드 월드’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사진=롯데백화점
사진=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오는 31일 잠실 롯데월드몰 5층과 6층에 340평 규모의 ‘노티드 월드’ 플래그십 스토어를 최초로 오픈한다. ‘노티드 월드’에서만 만날 수 있는 레인보우 바닐라, 민트 초코 등 ‘컵케이크’와 노티드 시그니처 캐릭터를 활용한 40여종의 인기 굿즈를 선보인다. 이와 함께 우유 생크림, 클래식 바닐라 등 인기 도넛 및 음료 70여종의 F&B 메뉴를 비롯해 롯데월드타워 일러스트가 그려진 전용 패키지도 준비했다.

오픈을 기념해 ‘스마일 기프트 세트’, ‘리미티드 리유저블컵’, ‘3000원 금액 할인 쿠폰’ 등을 증정하는 ‘스크래치 복권’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 340평 전체를 자연과 아트로 결합한 공간으로 조성한 공간은 인증샷 욕구를 자극한다. 6m 높이의 대형 스크린에서는 ‘노티드’의 콘셉트와 세계관을 담은 3D 영상이 고객들을 맞이한다. 내부에 들어서면 전면 유리창을 통해 석촌호수를 감상할 수 있고, 매장 곳곳에는 유명 아티스트와 함께 노티드를 상징하는 주제로 협업한 조형물을 볼 수 있다. 6층에는 100평 규모 팝업 전용 공간을 구성했다.

◆이마트, 매달 한 번 옥외 소등…ESG 경영 선도


사진=이마트
사진=이마트
이마트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자원 절감에 앞장서기 위해 지난 25일 WWF(세계자연기금)의 ‘어스아워’ 캠페인에 동참했다. 어스아워는 기후 위기에 대응하고자 매년 3월 마지막 주 토요일 저녁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소등하는 글로벌 캠페인으로 이마트는 25일 저녁 8시 30분에 전국 이마트 점포의 옥외 사인을 소등하며 해당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마트는 한발 더 나아가 자체적으로 매월 셋째 주 일요일을 ‘어스데이’로 지정하고 오후 8시30분부터 9시30분까지 옥외 사인을 소등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또 임직원을 대상으로 가족과 1시간 소등에 참여하고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자원 절감 노력에 동참을 독려한다. 이외 이마트는 영업시간 조정, 사내카페 다회용컵 도입, 매입 샘플 기부 등 자원절감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이마트는 내달 3일부터 영업시간을 오후 10시까지로 1시간 단축한다.

◆롯데온·롯데百·LVMH코스메틱스, 온·오프라인 시너지 낸다

사진=롯데온
사진=롯데온
롯데온과 롯데백화점이 지난 24일 LVMH코스메틱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시너지 창출에 나선다. 이번 협약식에는 이미 업무 협약을 체결한 디올 코스메틱을 제외한 LVMH코스메틱스의 겔랑, 프레쉬, 메이크업포에버, 베네피트, 지방시 등 5개의 브랜드가 참여했다. 롯데온과 롯데백화점, LVMH코스메틱스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엔데믹 이후 급격하게 증가한 뷰티 수요를 공략할 계획이다.

업무 협약에 따라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공동의 목표를 수립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한다. 양사는 차별화 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해 경쟁력 강화에 힘쓰며, LVMH코스메틱스 브랜드의 신상품을 롯데온과 롯데백화점에서 가장 먼저 출시하거나 롯데 단독 출시 행사를 진행하는 등 공동의 마케팅 활동을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온과 롯데백화점은 롯데가 가진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해 LVMH코스메틱스 브랜드의 인지도 향상 및 판로 확대에 힘쓴다.

◆CJ올리브영, ‘컬러는 웨이크메이크’ 캠페인 전개


사진=CJ올리브영
사진=CJ올리브영
CJ올리브영 자체 화장품 브랜드(PB) ‘웨이크메이크(WAKEMAKE)’는 컬러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오는 4월 말까지 ‘컬러는 웨이크메이크’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 캠페인은 다양한 컬러 메이크업 상품을 보다 전문적으로 제안하는 캠페인으로 ‘퍼스널 컬러’ 트렌드에 맞춰 컬러 구성을 한층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봄과 잘 어울리는 색상인 ‘코랄’을 콘셉트로 대표 상품인 ‘소프트 블러링 아이 팔레트’의 신상품 라인업을 확대해 선보인다. ‘소다 코랄 블러링’, ‘캔디 코랄 블러링’ 팔레트 등이다. 제품별 상세 페이지에서는 맞춤 메이크업을 위한 다양한 컬러 조합 팁과 웨이크메이크 모델인 가수 ‘르세라핌’의 멤버 허윤진의 코랄 컬렉션 화보도 만나볼 수 있다.

◆CJ온스타일 ‘라이브쇼’, 고정 프로그램 편성 강화


사진=CJ온스타일
사진=CJ온스타일
CJ온스타일의 라이브커머스 채널 ‘라이브쇼’가 고정 편성을 대폭 늘렸다. ‘환승뷰티’, ‘초품아’, ‘건전지’ 등 3개 고정 프로그램을 신규 론칭하고, 대표 콘텐츠커머스 ‘브티나는 생활’, ‘잘사는 언니들’의 편성을 정례화해 총 9개의 고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매일 평일 방송되는 ‘맘만하니’, ‘쇼플리’, ‘엣지쇼’, ‘셀렙샵9’ 등은 변동 없이 운영하되, 오후 8시에 신설된 요일별 고정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방안이다. CJ온스타일은 편성 재정비를 통해 각 프로그램 셀러와 고정된 소통 시간을 마련, 친밀도를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이로써 평일 오전 10시~12시, 오후 7시~10시 등 이른바 ‘라이브커머스 프라임 타임’에 고정 기획 프로그램을 완비, 라이브커머스 전문 채널로서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이달 27일 론칭하는 ‘환승뷰티’는 매주 월요일 오후 8시에 편성되는 뷰티&헬스 전문 프로그램이다. 쇼호스트 ‘오희도’가 사용해 보고 추천 상품을 소개한다. 매주 목요일 오후 8시에는 ‘초품아(초특가 품절 아울렛)’이 방송된다. 쇼호스트 변진, 이하영이 특가 혜택으로 상품을 판매한다. 화요일과 수요일 오후 8시에는 브티나는 생활과 잘사는 언니들이 각각 고정 편성된다.

◆한샘몰, 구글 플레이스토어 카테고리 1위 달성


사진=한샘몰
사진=한샘몰
한샘이 자사 온라인 플랫폼 ‘한샘몰’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부동산·홈인테리어 카테고리 1위에 올랐다. 한샘몰은 지난달 23일 론칭된 한샘의 홈리모델링 ‘원스톱 플랫폼’이다. 한샘몰은 △1만개 이상의 시공 사례를 제공하는 ‘아파트로 찾기’ △간단한 견적부터 세부 견적을 받아볼 수 있는 ‘언택트 3D 제안서’ △시공 과정을 일일히 기록해 AS를 투명하게 진행하도록 돕는 ‘리모델링 매니저’ 등의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한샘은 이러한 한샘몰의 기능 및 콘셉트를 알리는 마케팅 캠페인을 이달 중순부터 진행했다. 그 결과 한샘몰은 론칭 1개월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 부동산·홈인테리어 카테고리 순위 1위에 올랐다. 캠페인 진행 이전 대비 13계단 뛰어오른 수치다. 캠페인 진행 이후 전월 동기 대비 신규 앱 다운로드는 299% 증가했으며, 평점은 21% 오른 4.7점을 기록했다. 또 1달 동안 한샘몰 앱을 한번 이상 이용한 ‘월간 활성화 이용자수(MAU·Monthly Active Users)’는 전월 대비 96% 늘었다. 한샘몰 앱을 통한 주문량은 2배 가량 성장했다.

◆현대홈쇼핑, 아프리카 의류 기부 참여 고객 모집


사진=현대홈쇼핑
사진=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은 27일부터 현대홈쇼핑 공식 온라인몰 현대H몰에서 아프리카 탄자니아 의류 기부 캠페인 '우리 지구, 함께 입어요' 참여 고객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다음달 16일까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의 통합 ESG 브랜드인 ‘리그린(Re.Green)‧위드림(We.Dream)’ 추진 전략의 일환으로 홈쇼핑 업계 최초로 해당 캠페인을 기획했다. 기부 받은 옷은 선별, 세척 과정을 거쳐 전달된다. 현지 환경에 맞춰 봄~가을철 옷을 대상으로 한다.

고객은 1인당 최대 5벌을 기부할 수 있다. 현대H몰 홈페이지 내 '우리 지구, 함께 입어요' 캠페인 신청 화면에서 이름, 연락처, 수거지 주소 등을 기재한 뒤 옷을 넣은 박스를 현관문 앞에 두면 현대홈쇼핑에서 배송기사를 보내 수거한다. 선착순 1만명까지 참여 가능하며, 모든 참여 고객에게는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3000점이 제공된다.

◆홈앤쇼핑, 프리미엄 미용기기 루킨스 론칭


사진=홈앤쇼핑
사진=홈앤쇼핑
홈앤쇼핑은 오는 28일 프리미엄 홈 뷰티 디바이스기기 루킨스를 그랜드 론칭한다. ‘루킨스’는 피부미용 의료기기 제조업력 17년을 자랑하는 메딕콘만의 단독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프리미엄 가정용 뷰티 디바이스이다. 국내외 34개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미용 의료기기 제조 업계 최초로 MFU(미세 집속 초음파) 특허 기술을 개발한 바 있다.

‘루킨스’는 지속 성장하고 있는 홈 뷰티 디바이스 시장에서 유일하게 초음파(HIFU)와 고주파(RF)가 합쳐진 2in1 디바이스로, 탄력뿐만 아니라 피부톤, 모공 윤기관리까지 가능한 토탈제품이다. 특히나, 카트리지 교체없이 페이스 100만샷+아이 100만샷 총 200만샷으로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한 최대샷 수를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28일 화요일 23시 50분 론칭 방송에서는 다양한 프로모션 및 아이카트리지 제공 등 풍성한 볼거리도 제공된다.

◆뷰티컬리·이사배 ‘올 오브 마이페이보릿뷰티’ 캠페인


사진=컬리
사진=컬리
컬리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사배와 함께 뷰티컬리 ‘올 오브 마이 페이보릿 뷰티’ 캠페인을 진행한다. 내달 1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이사배가 재해석한 ‘마이 페이보릿 뷰티’를 4가지 메이크업 화보로 소개한다. 소비자가 시도하고 싶은 스타일을 선택하면 맞춤 제품 제안과 함께 3만원 이상 구매시 20%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화보에서 표현된 다양한 메이크업 제품은 모두 뷰티컬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맥, 로라 메르시에, 랑콤, 바비 브라운등 다양한 브랜드의 베스트셀러 제품들이 포함됐다. 캠페인 기간 동안 뷰티컬리에서 제품을 구매하고 인스타그램 피드에 구매 인증하면 총 50명을 선정해 적립금 3만원을 지급한다.

◆NS홈쇼핑, 임직원 ‘사랑의 공부방’ 자원봉사


사진=NS홈쇼핑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이 지난 24일 임직원 참여 자원봉사 프로그램 ‘사랑의 공부방’을 실시했다. 임직원들은 용인시 처인구에 위치한 ‘경기도 아동일시보호소’를 찾아가 아이들과 함께 꽃밭 가꾸기에 나섰다. 뿐만 아니라 NS홈쇼핑 측은 아이들에게 필요한 교구와 기자재 구입비용을 지원했다. 아이들과 꽃밭 가꾸기로 땀 흘린 후에는 간식시간까지 보냈다.

NS홈쇼핑은 아동 복지 문제에 관심을 갖고 2018년부터 경기도 남부아동일시보호소에 매년 20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아동일시보호소’는 기아, 미아, 학대 아동 및 결손 가정 아동들이 원가정에 복귀하거나 생활시설 입소 전까지 안정적인 환경에서 보호받을 수 있도록 보호해주는 아동복지시설이다.

◆공영홈쇼핑, 팔도명품전 ‘전라북도편’


사진=공영홈쇼핑
사진=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이 28일 ‘2023 팔도명품전’을 시작한다. 첫 번째 지역은 전라북도다. 이번 팔도명품전 ‘전북편’에서는 전라북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돕고, 공영홈쇼핑에서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전라북도 먹거리를 알리기 위해 기획했다.

대표 상품은 옥토진미 신동진쌀(11시35분, 방송시작 시간)로 논농사 최적지로 꼽히는 만경강의 간척지에서 자란 쌀이다. 기존 쌀알보다 평균 1.3배 굵고 찰진 것이 특징이다. 삼색보리와 오색 칵테일 토마토(17시40분)도 판매한다. 김제에서 수확한 오색 칵테일 토마토는 허정수 청년농부가 이름을 걸고 재배한 상품으로 5가지 색깔 토마토다. 순창 보리고추장 담그기 세트(19시 40분)도 준비했다.

◆KT&G,‘2023 상상마케팅스쿨 16기’ 참가자 모집


사진=KT&G
사진=KT&G
KT&G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실전 마케팅을 경험할 수 있는 ‘2023 상상마케팅스쿨 16기’를 내달 17일까지 모집한다. ‘상상마케팅스쿨’은 지난 2010년 시작된 대학생 마케팅 교육 및 실전 경험 프로그램으로, 실전 마케팅 체험을 통한 마케팅 역량 제고를 목표로 운영된다. 현재까지 전국 1만9000명 이상의 대학생이 마케팅스쿨을 수료했다.

이번 과정은 상상유니브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마케팅에 관심 있는 전국의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지원서 심사를 통해 선정된 참가자들은 오는 5월 8일부터 6월 29일까지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