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免, ‘스타럽스’ 5기 5월24일까지 7개팀 모집

롯데면세점은 청년 기업 7곳을 선정해 기업당 최대 2000만 원의 사업 자금을 지원하며 확대한 멘토풀을 기반으로 투자, 유통, 마케팅, 글로벌 등 분야별 맞춤 멘토링을 진행한다. 또 우수 기업에는 롯데면세점 입점 기회를 제공한다.
지원 대상은 관광, 유통, 소비재, ESG 및 지역 특화 비즈니스 모델로 부산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거나 부산으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인 청년 기업 및 예비 창업자이다. 모집 기간은 4월26일부터 5월24일까지고 5월8일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사업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메종키츠네, ‘SWEET SOUVENIRS’ 컬렉션

특히 메종키츠네는 유토피아로의 여행을 바탕으로 화려한 초현실주의에 기반해 올 봄여름 시즌 컬렉션을 구성했다. ‘SWEET SOUVENIRS’ 캡슐컬렉션은 휴가철을 상징하는 아이템을 중심으로 익살스러운 에너지로 재해석됐다. 호텔 슬리퍼를 떠올리게 하는 문양이 에스파드류에 자수로 담겨져 있다거나 아이스크림과 엽서 콜라주가 티셔츠에 그려져 있는 형태다.
니트 투피스와 시어서커 드레스는 시원한 수영장 프린트가 자리잡고 있고 빈티지한 야자수와 싱크로나이즈드 선수를 형상화한 프린트는 휴가철이라는 전통적인 인식에 장난기 가득한 반전을 선사한다. 여름을 상징하는 달콤하고 시원한 아이스크림의 화사한 컬러가 프레피 스포츠 스타일과 어우러져 깔끔하고 세련되게 표현됐다.
◆디스퀘어드2, ‘스머프’ 캡슐 컬렉션

브랜드를 대표하는 데님라인은 간절기 활용하기 좋은 청재킷부터 빈티지한 워싱의 데님 팬츠, 셔츠 등으로 구성됐다. 제품 곳곳에 캐릭터들을 담아 귀여운 멋을 더했다. 청재킷과 청바지를 함께 착용하면 트렌디한 청청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스머프 캐릭터가 디자인된 모자와 스니커즈 등 다양한 액세서리도 판매한다.
티셔츠, 후디는 캐릭터와 로고가 심플하게 들어간 세련된 디자인으로 화이트, 그레이, 블랙 등의 색상으로 출시됐다. 남녀 사이즈로 각기 출시돼 귀여운 커플룩을 연출할 수 있다. 디스퀘어드2는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자체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에서 스머프 컬렉션 제품 구매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LF몰, 취향 큐레이션 ‘나다운’ 시리즈 론칭

최근 화두인 ‘디깅 모멘텀(Digging Momentum)’ 트렌드에 맞게 고객들이 관심 있는 주제, 분야에 몰입할 있도록 한 가지의 주제에 파생된 다채로운 콘텐츠를 소개하는 형식이다. 첫 콘텐츠는 ‘나다운 스타일(선물)’과 ‘나다운 여행’(하와이 편)으로 구성했다. ‘나다운 스타일’ 편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선물 추천 콘텐츠로 구성됐다. ‘나다운 여행(하와이 편)’에서는 유익하게 읽을 수 있는 콘텐츠와 하와이 스토리를 연계한 상품 큐레이션 코너로 마련했다.
◆리바이스키즈, 어린이날 기념 ‘원데이 DIY 클래스’

이번 행사는 지난 3월 진행된 ‘데님 업사이클링 클래스’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고객 참여형 행사로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해 온 커스텀 아티스트인 서드라이프 심윤주 작가가 강사로 함께 해 더욱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지구의 날인 4월22일 진행해 그 의미를 더했다.
강남 세컨드라이브러리에서 진행된 클래스에는 참가자 모집을 통해 선발된 총 10팀의 고객 가족이 참여해 데님 커스텀 및 에코백 페인팅을 체험했다. 리바이스키즈의 다양한 아이템 중 원하는 제품을 직접 골라 와펜과 비즈를 활용, 각자의 개성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수업을 진행했다.
◆배민, 외식업 실전 세미나 ‘포커스데이’

첫 시작으로 지난 24일 오후 경기도 수원의 배민아카데미 경기센터에서 이윤화 다이어리알 대표의 강연이 진행됐다. ‘개성있는’을 키워드로 강연에 나선 이 대표는 이 자리에서 ‘고객 경험’을 강조했다. 또 세미나 이후에는 평소 궁금한 것들을 직접 물어볼 수 있는 질의응답 시간도 진행했다.
배민 포커스데이는 이윤화 대표의 강연 이후에도 △인력난(정지선 티앤미미 셰프·5월15일 경기센터) △뉴비즈니스(임재원 고피자 대표·5월22일 서울센터) △상권 (송규봉 GIS유나이티드 대표·6월5일 서울센터)을 키워드로 세미나를 차례로 개최한다. 참석 대상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세미나당 120명까지 모집한다.
◆우아한청년들, 이륜차 보험·세법 무료 오프라인 교육 진행

교육은 배민커넥트 앱을 통해 지원한 배달종사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2시간 동안 진행됐다. 교육 과정은 사고 처리나 소득신고 방법 등 배달종사자들에게 현실적으로 꼭 필요하지만 교육하는 곳이 없어 숙지하기 어려웠던 내용들을 중심으로 마련됐다. 보험 교육은 △이륜차 보험의 이해 △책임보험과 종합보험의 차이 △운전자 보험의 이해와 필요성 △사고 발생 시 사후처리, 세법 교육은 △세법 기본 용어 △종합소득세 신고 방법 △절세방법 안내 등 다채로운 항목으로 구성됐다.
◆쿠팡, 가정의 달 맞아 스포츠·레저용품 최대 35% 할인

고객들의 더욱 편리한 쇼핑을 위해 어린이날 선물과 어버이날 선물을 각각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코너를 마련했다. 어린이날 선물관에서는 헬로키티, 토트넘 손흥민 싸인축구공 등 아이들에게 꾸준히 인기있는 캐릭터 및 브랜드 제품을 만날 수 있다. 인라인, 킥보드, 라켓스포츠 등 아이들 뿐 아니라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야외 스포츠 상품도 갖췄다. 어버이날 선물관은 등산, 골프, 낚시 등 중장년층 인기 아웃도어 상품으로 구성했다.
◆여기어때X유성구, 유성온천문화축제 호텔 할인전

여기어때는 축제 기간 동안 유성문화축제를 방문하는 관광객을 위해 호텔 할인 쿠폰을 선착순 지급한다. 쿠폰 발급 및 사용은 26일 9시부터 내달 14일까지며 축제 기간인 12일부터 14일까지 체크인할 수 있다. 5성급 블랙 호텔이면서 대전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떠오르고 있는 ‘호텔 오노마 대전 오토그래프 컬렉션’을 포함한 유성구 내 9개 호텔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모두투어, ‘홍콩 컨셉투어’ 판매 개시 30초 만에 완판

‘컨셉투어’란 다양한 분야의 여러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떠나는 여행에 컨셉을 더한 모두투어의 대표 기획 상품으로 패키지여행 상품임에도 예약인원 중 95%가 MZ 세대로 젊은 층에게 인기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홍콩 컨셉투어는 홍콩 관광청의 전폭적인 지원과 대한민국 대표 여행 크리에이터이자 여행 에세이 작가인 ‘청춘유리X서이룬’과 함께 했다. 홍콩 여행을 대표하는 키워드는 야경, 쇼핑, 미식으로 홍콩은 한국인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여행지다.
◆CGV, 씨네샵에서 인기 미드 ‘프렌즈’ 굿즈 공개

씨네샵에서 선보이는 굿즈는 포스터 세트, 스티커, 엽서세트, 빈티지 노트 등이다. 포스터 세트는 팬들의 향수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장면 6컷을 선별해 구성했다. 지관 포스터 세트는 주인공 6명이 포함된 포스터 2장과 포스터를 보관할 수 있는 지관통을 제공한다. 스티커는 24컷의 엄선한 장면들로 제작했다. 빈티지한 멋을 담은 후면 디자인이 돋보이는 엽서 세트는 45장으로 구성했다.
27일 오후 7시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라이브 쇼핑도 진행한다. 1시간 동안 진행하는 라이브 쇼핑에서는 ‘프렌즈’ 신제품을 소개하고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라이브 쇼핑 참여 고객 대상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프렌즈’ 굿즈 및 라이브 쇼핑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CGV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양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luswate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