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롯데웰푸드, ‘쉐푸드 2분 컵스파게티 생크림로제’ 출시 外

공유
0

[유통산책] 롯데웰푸드, ‘쉐푸드 2분 컵스파게티 생크림로제’ 출시 外

◆오뚜기, 2023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사진=오뚜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오뚜기.
주식회사 오뚜기가 2023년 상반기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68일부터 615일까지 8일간이며 오뚜기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채용 직무는 B2C영업, B2B영업, 홍보영양, 글로벌영업, 마케팅, 디자인, 영업지원, SCM, 브랜드경험, 생산기술, 품질관리, R&D, 디지털·보안, 데이터 분석, 구매, 총무다.

지원대상은 20238월 졸업예정자 및 기졸업자이며 직무별 담당업무, 지원자격 등 상세정보는 채용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인성 및 직무능력검사, 1차 실무면접 및 심층인성검사, 2차 임원면접을 거쳐 20238월 최종 입사하게 된다. 각 전형별 자세한 일정은 추후 오뚜기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롯데웰푸드, ‘Chefood 2분 컵스파게티 생크림로제’ 출시

사진=롯데웰푸드.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가 상온 스파게티 가정간편식(HMR) ‘Chefood(쉐푸드) 2분 컵스파게티 생크림로제’를 출시했다. 사각 컵 형태의 올인원(all-in-one) 패키지가 특징인 상온 간편식 제품이다. 스파게티 면과 소스, 조리 및 취식할 수 있는 용기, 포크까지 패키지에 모두 들어있어 전자레인지만 있으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생크림로제소스는 MZ세대가 선호하는 크림소스 맛을 구현하기 위해 크림치즈와 유크림 그리고 원유 100%의 우유를 사용했다. 꾸덕한 크림에 조합한 토마토소스로 상큼함도 곁들였다. 이탈리아산 듀럼밀 면을 알단테 식감으로 삶아 조리 후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상온 보관이 가능하고 유통기한도 6개월로 보관해 두었다가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홈플러스·대한적십자사와 에너지 캠페인 MOU 체결

에너지 절약 캠페인 업무협약 체결 후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상천 대한적십자사 사무총장, 문효식 롯데칠성음료 음료신유통부문장, 감태규 홈플러스 그로서리본부장. 사진=롯데칠성음료.이미지 확대보기
에너지 절약 캠페인 업무협약 체결 후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상천 대한적십자사 사무총장, 문효식 롯데칠성음료 음료신유통부문장, 감태규 홈플러스 그로서리본부장.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가 '홈플러스', ‘대한적십자사’와 손잡고 에너지 절약에 참여해 취약계층 에너지사업 지원을 위한 ‘에너지 세이브 캠페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롯데칠성음료와 홈플러스는 ‘스탑! 에너지(STOP! ENERGY)’라는 콘셉트의 ESG 에너지 세이브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다. 캠페인을 통해 양사 간 시너지를 높이고 취약계층을 위해 소비자가 생활 속 에너지 절약 실천에 동참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오는 15일부터 8월16일까지 전국 홈플러스 점포에서 ‘밀키스 제로’ 500ml 페트병 6본입, ‘사이다’ 190ml 캔 12본입, ‘칠성사이다 제로’ 1.5L 페트병 2본입 등으로 구성된 ‘에너지 절약 패키지’ 상품을 판매한다. 소비자는 음료 구매로 에너지 절약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판매 기간 중 1만2000원 이상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선착순 5000세트 한정으로 7월에는 타이머콘센트, 8월에는 지구본 비치볼을 증정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와 홈플러스는 해당 기간 음료 판매액의 2%에 해당하는 금액을 모아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할 계획이다.

◆오리온, ‘2023 ITF 창원국제남자테니스투어대회’ 후원

사진=오리온.
사진=오리온.
오리온이 6월11일부터 18일까지 창원시립테니스장에서 열리는 ‘2023 ITF 오리온 닥터유배 창원국제남자테니스투어대회’를 창원특례시와 공동 후원한다. 이번 대회는 국제테니스연맹과 대한테니스협회가 주최하고 경남테니스협회, 창원시테니스협회가 주관한다. 오리온은 대한민국 스포츠 활성화와 테니스 발전을 위해 2019년, 2022년에 이어 3회째 타이틀 스폰서로 나선다.

특히 이번 대회의 ITF 국제남자테니스투어대회 등급이 기존 M15에서 M25로 상향되면서 총상금도 2만5000달러로 늘어나고 미국, 일본, 호주 등 10개국 88명의 수준 높은 선수들이 출전한다. 오리온 테니스단 유망주 김장준(16), 정연수(16) 선수도 참가해 성인 선수들을 상대로 실력을 겨룬다. 특히 김장준은 지난해 만 15세의 나이로 본선 16강에 올라 ATP 포인트를 획득한 바 있다. 올해에도 세계 여러 대회에서 활약하는 등 기량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풀무원, ‘치즈폭포 시카고피자 볼로네제’ 출시

사진=풀무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풀무원.
풀무원식품이 비스킷 도우 위에 볼로네제 소스와 치즈가 가득 들어간 냉동피자 ‘치즈폭포 시카고피자 볼로네제’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치즈폭포 시카고피자’의 새로운 시리즈 제품이다. ‘치즈폭포 시카고피자’는 얇은 도우에 치즈 풍미를 만끽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일반적인 밀가루 도우 대신 버터와 계란을 넣은 반죽을 13㎜ 두께로 구현한 ‘비스킷 엣지’를 적용해 바삭하게 즐길 수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치즈폭포 시카고피자 볼로네제’는 토마토 소스에 다진 고기와 허브, 마늘 등을 넣은 볼로네제 소스가 듬뿍 들어간 것이 특징이다. 시카고 피자 스타일로 구현해 풍성한 치즈를 즐길 수 있다. 모짜렐라 치즈와 프로볼로네 치즈를 사용해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높였다. 에어프라이어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연세유업, 유아용 물티슈 ‘연세 베이비 스킨케어 센시티브’ 출시

사진=연세유업.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연세유업.
연세유업이 유아용 물티슈 ‘연세 베이비 스킨케어 센시티브’를 출시한다. 3가지 씨앗 추출물로 만들어 안전하고 깊은 보습을 돕는 제품이다. 두껍고 질긴 75평량 엠보싱 원단으로 다량의 수분을 머금을 수 있어 한장으로도 부드럽고 촉촉하게 사용할 수 있다. 민감한 아기 피부에도 부담 없는 저자극 레이온 원단을 이용했다.

더불어 식용 가능한 수돗물을 5단계 정수과정으로 한번 더 정제하는 ‘안심 정제 시스템’으로 미세유기물과 초미세 물질, 미생물을 제거해 청결한 과정을 거쳐 생산된다. 특히 11가지 인체유해성분이 검출되지 않았고 피부 저자극 테스트도 완료했다. 패키지는 유아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고자 이솝 우화 ‘여우와 신 포도’와 전래 동화 ‘별주부전’에서 영감을 얻은 2가지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코카-콜라 크리에이션, 2023 LoL 월드 챔피언십 티켓 프로모션 진행

사진=코카-콜라.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코카-콜라.
코카-콜라가 ‘코카-콜라 제로 레전드’ 한정판 출시를 기념해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 티켓을 획득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코카-콜라 크리에이션’ 네번째 프로젝트인 ‘코카-콜라 제로 레전드’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개발사이자 배급사인 라이엇 게임즈와 글로벌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LoL 대표 맵인 ‘소환사의 협곡’을 배경으로 게임 목표인 ‘넥서스’로의 여정에서 얻는 경험치(+XP)와 짜릿함을 이색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한정판 제품이다.

코카-콜라는 ‘코카-콜라 제로 레전드’를 응원하기 위해 전 세계 LoL 팬들의 축제인 ‘2023 LoL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 티켓 증정 프로모션을 8월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는 코카-콜라 공식 앱 ‘코-크플레이’에서 참여할 수 있다. ‘코카-콜라 제로 레전드’ 캔 따개 뒷면에 기재된 8자리의 코드 번호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응모가 완료되며 당첨 여부를 즉시 확인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2023 LoL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 티켓을 총 5명(1인 2매)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 태극당과 손잡고 ‘모나카 아이크스림’ 5000개 제공

지난 5월31일 CJ프레시웨이와 태극당이 진주시 사회복지종사자 체육대회 현장에 전달한 모나카 아이스크림. 사진=CJ프레시웨이.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5월31일 CJ프레시웨이와 태극당이 진주시 사회복지종사자 체육대회 현장에 전달한 모나카 아이스크림. 사진=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가 여름을 맞아 베이커리 브랜드 태극당과 손잡고 전국 각지 복지시설 급식장에 아이스크림 5천 개를 무상 제공했다. 양사는 CJ프레시웨이가 급식 식자재를 유통하는 아동복지센터, 노인복지관 등 복지시설에 태극당 대표 제품 ‘모나카 아이스크림’을 증정했다. 시설별 급식 이용객이 다양한 연령대인 것을 고려해 전 세대가 선호하는 간식을 증정품으로 선정했다.

모나카 아이스크림은 최근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간식류가 인기를 끄는 추세에 따라 MZ 소비자에게는 트렌디한 먹거리로, 중장년층에는 향수를 자극하는 간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증정품은 원주지역아동센터 연합회와 진주시 사회복지종사자 하계 체육대회, 인천 서부 노인학대예방세미나 등 지자체 주관 행사 및 교육 현장 곳곳에도 전달됐다. 전국 각지 CJ프레시웨이 고객사 네트워크에 기반해 더욱 많은 대상에 즐거운 식경험을 공유한다는 취지다. CJ프레시웨이는 이외에도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헬씨누리’ 건강식품 등을 함께 전달했다.

◆hy, 노르웨이 건기식 ‘뭴러스’ 단독판매…‘프레딧’ 경쟁력 강화

사진=hy.
사진=hy.
hy가 자사몰 ‘프레딧(Fredit)’ 차별화에 주력해 채널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뭴러스(Mollers)’를 독점 판매한다. 뭴러스는 노르웨이 건강기능식품 1위 브랜드다. 수입 판매하는 제품은 액상형 오메가3로 EPA 및 DHA 합이 900mg이다. 비타민 A와 D도 한번에 챙길 수 있으며 천연 레몬향을 첨가해 거부감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액상형으로 샐러드와 스무디 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hy는 자사몰 경쟁력 향상을 위해 단독 해외 수입제품 소싱 및 자체 PB 상품 론칭 등 제품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있다. 2020년 SKU 400여개에서 현재는 1200여개로 3배 이상 확대했다. 고객 유입을 늘리고 락인 효과를 공고히 하기 위함이다. UI/UX도 차별화했다.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앱 사용 시 터치 횟수를 최소화해 사용성을 높였다. ‘챗GPT’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고도화도 진행중이다. 고객 속성, 후기, 구매행태 등을 바탕으로 조건부 데이터를 조합해 맞춤형 제품 카테고리 구성 및 배치에 적용한다.

◆서울우유협동조합, 고용노동부와 안전문화 확산 위한 업무협약 체결

(왼쪽부터) 서울우유 문진섭 조합장, 이정식 고용노동부장관, 공석원 서울북부고용노동지청장이 안전문화 확산 업무 협약식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우유협동조합.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 서울우유 문진섭 조합장, 이정식 고용노동부장관, 공석원 서울북부고용노동지청장이 안전문화 확산 업무 협약식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우유협동조합.
서울우유협동조합이 고용노동부 서울북부지청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민의 안전의식 내재화 및 사회 전반에 걸쳐 안전문화의 중요성 인식 전파를 골자로 한다. 서울우유는 안전문화 홍보문구 및 관련 이미지를 개발해 ‘서울우유 후레쉬밀크’ 900mL 카톤팩에 삽입해 생산한다. 또한 업장 내 안전문화 동영상을 게시하는 등 안전문화 확산을 지원해 ESG경영 실천 활동을 이어갈 방침이다.

◆“K-치킨으로 ‘잼버리 빅 디너’ 펼친다”…하림, 닭고기 등 후원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조직위원회와 하림그룹 관계자들이 지난 1일 전북 익산 (주)하림 본사에서 ‘하림과 함께하는 잼버리 빅 디너’ 후원계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신호생 새만금 잼버리 조직위 후원관리팀장, 송준호 대외협력본부장, 문경민 하림지주 전무, 유영삼 (주)하림 기획조정실장.이미지 확대보기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조직위원회와 하림그룹 관계자들이 지난 1일 전북 익산 (주)하림 본사에서 ‘하림과 함께하는 잼버리 빅 디너’ 후원계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신호생 새만금 잼버리 조직위 후원관리팀장, 송준호 대외협력본부장, 문경민 하림지주 전무, 유영삼 (주)하림 기획조정실장.
하림그룹은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조직위원회’와 ‘새만금 잼버리 빅디너’ 행사를 개최키로 하고 이에 필요한 5억원 상당의 닭고기 제품 등을 하림이 일괄 지원하는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 ‘새만금 잼버리 빅 디너’는 오는 8월8일 150여개국 4만3000여명의 잼버리 참가자들이 하림이 제공하는 치킨 등을 각국 레시피로 조리하여 야영장에서 저녁식사를 함께 즐기는 대규모 야외 만찬행사다.

잼버리 대회 사상 처음 시도되는 이번 ‘빅 디너’ 행사는 닭고기가 세계 어느 나라에서나 즐기는 식품이라는 점에서 각국 청소년들이 같은 식재료로 다양하게 요리한 음식을 함께함으로써 편견없이 소통한다는 스카우트의 취지를 잘 살린 기획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한국식 치킨이 한류 문화를 통해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어 치킨을 주제로 한 ‘빅 디너’도 참가자들에게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하림은 신선 닭고기를 비롯해 다양한 가공제품 등 행사에 필요한 전 제품을 후원할 예정이다.

◆네슬레 퓨리나, 반려묘 맞춤형 건강 케어 제품 ‘PPVD 캣’ 출시

사진=네슬레.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네슬레.
네슬레 퓨리나의 전문점용 브랜드 프로플랜이 일상생활에서 반려묘 건강 관리를 도와줄 ‘퓨리나 프로플랜 수의사 처방식(PPVD) 캣 5종’을 출시했다. ‘PPVD 캣’은 소화기계, 결석, 신장, 체중, 당뇨 등 원하는 분야의 건강을 집중관리할 수 있는 5가지 제품(EN, UR, NF, OM, DM)으로 구성됐다. 각각 소화흡수율 개선, 결석 관리, 신장 기능 관리, 체중 감소, 당뇨 개선에 도움을 준다. PPVD 캣은 동물병원에서 수의사와 상담 후 구매할 수 있다.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동물병원은 네슬레 퓨리나 펫케어몰과 SNS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성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jkim9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