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희망브리지, LH한국토지주택공사·LK와 재난구호 MOU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희망브리지, LH한국토지주택공사·LK와 재난구호 MOU

(왼쪽부터)LH한국토지주택공사 김경진 주거복지계획처장, 희망브리지 신승근 부회장, (주)LK 고석민 부대표가  협약식 진행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희망브리지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LH한국토지주택공사 김경진 주거복지계획처장, 희망브리지 신승근 부회장, (주)LK 고석민 부대표가 협약식 진행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희망브리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LH한국토지주택공사, ㈜LK와 함께 재난피해세대의 신속한 구호와 생활 안정 지원을 위한 3자 협약을 체결했다.

27일 희망브리지에 따르면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재난구호기금 1억원 조성 △재난 구호시설 제공 및 설치 △공공임대단지 화재 등 예방 활동 협력을 맡는다.
㈜LK는 △5000만원의 재난구호기금 및 구호물품 조성 △재난구호 사업 홍보를, 희망브리지는 △재난구호기금 운용 △재난 구호시설 운영관리 △구호기금 및 물품전달 △지정기부 사업 추진 등에 협력할 계획이다.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2020년부터 재난피해세대를 위한 지원사업을 후원하며 누적 310세대 3억7천만원 상당 구호금 및 구호물품을 지원했다. 또한 서울과 경기를 비롯한 전국 20호의 구호시설을 설치 운용 중이다. LK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재난피해세대 지원사업을 함께하게 된다.
LH한국토지주택공사 김경진 주거복지계획처장은“2020년부터 이어온 재난피해세대 지원사업을 LK와 함께 확대할 수 있게 되어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협력과 도움이 되는 재난구호 사업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K 고석민 부대표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재난구호에 힘을 보태게 돼 기쁘다”라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재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위해 힘을 보태겠다”고 강조했다.

희망브리지 신승근 부회장은 "이번 협력으로 이재민들에게 더 신속하고 효과적인 지원을 할 수 있게 도와주신 양사에 감사드린다"라며, "희망브리지는 앞으로도 재난구호 협력체계를 통해 구호 활동을 다각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용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c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