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우리 사회를 따뜻하게"...그랜드썬봉사단, 장애인 복지시설서 사랑나눔 펼쳐

공유
0

"우리 사회를 따뜻하게"...그랜드썬봉사단, 장애인 복지시설서 사랑나눔 펼쳐

그랜드썬봉사단은 부산시 금정구 장애인복지시설인 '선아의 집'을 방문해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7일 밝혔다. 사진=그랜드썬 봉사단이미지 확대보기
그랜드썬봉사단은 부산시 금정구 장애인복지시설인 '선아의 집'을 방문해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7일 밝혔다. 사진=그랜드썬 봉사단
태양은 지구에게 무한한 에너지를 선사하는 고마운 존재다. 태양 에너지를 다루는 국내 태양광 전문기업 그랜드썬도 꾸준한 자원봉사를 통해 지역사회에서 고마운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이 회사는 올해 국가 유공자 가족에 대한 태양광 시설 지원을 이어오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사내봉사단 단원들이 장애인 복지시설에서 따뜻한 사랑나눔 활동을 펼쳐 주위를 흐뭇하게 했다.
그랜드썬봉사단은 부산시 금정구 장애인복지시설인 '선아의 집'을 방문해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봉사단은 장애우분들과 산책 및 체육활동, 시설환경 정리 등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독립적인 야외활동이 어려운 지적장애 청소년들을 위해 부산해양자연사박물관과 부산대학교 대운동장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을 1대1로 매칭하여 다양한 야외활동을 펼쳤다.

1950년대 말 전쟁고아 수용시설에서 출발한 ‘선아의 집’은 1970년대부터 장애인 복지사업으로 전환했으며 소외된 장애우들이 자립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 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정민영 그랜드썬봉사단 단장은 "길지 않은 시간이었지만 장애우분들과 소통과 공감을 할 수 있는 매우 귀중한 시간이었다"며 "진정한 나눔의 의미를 실천하는 봉사단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그랜드썬봉사단은 전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나눔의 의미를 실천하기 위해 2023년 11월 출범해 매월 1회 이상 취약 및 소외계층과 도움이 필요한 곳에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그랜드썬봉사단원들이 부산시 금정구 장애인복지시설인 '선아의 집'을 방문해 자원봉사활동을 펼치고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그랜드썬 봉사단이미지 확대보기
그랜드썬봉사단원들이 부산시 금정구 장애인복지시설인 '선아의 집'을 방문해 자원봉사활동을 펼치고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그랜드썬 봉사단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