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덩치 키우기 나선 DGB금융…저축은행·증권사 인수하나?

공유
0

덩치 키우기 나선 DGB금융…저축은행·증권사 인수하나?

DGB금융지주가 저축은행과 증권사 등 인수합병(M&A) 시장에 매물이 나올 때마다 인수 대상자 1순위로 꼽히고 있다. 사진=DGB금융그룹이미지 확대보기
DGB금융지주가 저축은행과 증권사 등 인수합병(M&A) 시장에 매물이 나올 때마다 인수 대상자 1순위로 꼽히고 있다. 사진=DGB금융그룹
DGB금융지주가 저축은행과 증권사 등 인수합병(M&A) 시장에 매물이 나올 때마다 인수 대상자 1순위로 꼽히고 있다.

26일 금융권에 따르면 DGB금융은 현재 DGB대구은행과 하이투자증권을 비롯해 DGB생명, DGB캐피탈, DGB자산운용 등의 자회사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현재 DGB금융이 보유하지 않은 비(非)은행 업종은 저축은행과 손해보험사다. 보험 업황 악화로 손보사들의 경영환경이 어려운 상황에서 손보 업체를 인수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DGB금융의 차기 인수합병 투자 업종으로 저축은행과 증권사가 꼽히고 있다. 특히 수도권 거점 저축은행 인수 시 지역 금융지주가 갖는 영업의 한계를 뛰어넘는 경쟁력을 갖출 것으로 평가된다.

실제 김태오 DGB금융 회장의 영업 강화 전략과도 맞아떨어진다. 지역 금융지주사 중 유일하게 1은행 체제라는 것도 운신의 폭을 넓힐 수 있는 부분이다. 이런 이유로 한 때 지역 유력 저축은행 인수설이 시장에 나돌기도 했다.

DGB금융은 김태오 회장의 연임이 결정되자마자 지난달 벤처캐피탈 '수림창업투자'를 9번째 자회사로 편입했고, 비슷한 시기에 DGB자산운용은 지난달 블랙록자산운용의 국내 펀드 사업 부문을 인수한 바 있다.

DGB금융 관계자는 "DGB금융이 금융 사업 다각화라는 큰 그림 속에 지속적인 확장을 추진해 인수합병 시장에서 자주 거론되고 있는 것은 사실"이라고 말했다.

이어 "수익 포트폴리오 다각화는 DGB금융의 성장 전략이지만, 현재 시장에서 언급중인 저축은행과 증권사 인수에 대한 사항은 결정된 것이 없다"고 덧붙였다.

이도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ohee194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