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계좌 3차례 인출"…경찰, 우리은행 500억 횡령 긴급체포

공유
0

"계좌 3차례 인출"…경찰, 우리은행 500억 횡령 긴급체포

우리은행 측 "금액이나 기타 사항들은 확인 중 조사 진행되는 대로 공유한다"

경찰이 우리은행에서 3차례에 걸쳐 500억원을 횡령한 직원을 긴급체포했다. 사진=우리은행이미지 확대보기
경찰이 우리은행에서 3차례에 걸쳐 500억원을 횡령한 직원을 긴급체포했다. 사진=우리은행
경찰이 우리은행에서 3차례에 걸쳐 500억원을 횡령한 직원을 긴급 체포했다. 28일 서울 남대문경찰서는 어제 오후 10시 30분쯤 해당 직원A씨가 자수 의사를 밝혀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횡령 혐의로 긴급 체포했다고 밝혔다.

앞서 경찰은 전날 우리은행 측으로부터 고소장을 접수해 수사에 착수한 상태였으며, 이 직원에 대해 출국 금지 등 조치를 하던 중이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해당 직원은 변호인 입회 하에 조사를 받겠다고 경찰에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이 직원이 직접 경찰서에 찾아와 자수했다"며 "자세한 내용을 조사한 뒤 구속영장 신청을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A씨는 2012년부터 2018년까지 회사 자금 500억원 가량을 횡령한 혐의를 받는다. A씨는 우리은행 기업 매각 부서에서 근무한 것으로 전해졌다.

우리은행은 당시 계좌에서 돈이 빠져나간 정황과 이후 관리 상황 등 세부적인 내용은 자체 조사와 더불어 수사 기관의 수사를 의뢰한 상태다. 이 기간 동안 3차례에 걸쳐 돈이 인출됐고, 2018년 마지막 인출 이후 계좌가 해지된 것으로 파악했다.

잠적했던 A씨는 은행이 수사를 의뢰한 직후 경찰서에 찾아와 자수했다. 경찰은 A씨에 대한 구속영장 신청을 검토 중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금액이나 기타 사항들은 확인 중"이라며 "조사가 진행되는 대로 이를 공유하겠다"고 말했다.


이도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ohee194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