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케이뱅크, 연 3.42% 비대면 '사장님 대출' 출시

공유
0

케이뱅크, 연 3.42% 비대면 '사장님 대출' 출시

출시 기념해 '첫 달 이자 캐시백' 등 이벤트 진행

케이뱅크는 신용보증재단과 손잡고 100% 비대면 '사장님 대출'을 출시했다. [사진=케이뱅크]이미지 확대보기
케이뱅크는 신용보증재단과 손잡고 100% 비대면 '사장님 대출'을 출시했다. [사진=케이뱅크]
케이뱅크가 개인사업자 보증서 대출을 출시했다.

케이뱅크는 신용보증재단과 손잡고 100% 비대면 '사장님 대출'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사장님 대출'은 신용보증재단과 제휴한 '온택트 특례보증' 상품이다. ▲대출한도는 3000만원 ▲대출기간 5년 ▲상환 방식 1년 거치 ▲4년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 ▲중도상환 수수료는 무료다.

은행연합회에 따르면 3월 취급 시중은행 일반 신용대출 고신용자(1~2등급)의 대출금리가 연 3% 중후반에서 연 4%대인 가운데 케이뱅크의 사장님 대출은 심사를 통과하면 신용등급과 관계없이 연 3.42%의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다. 휴대폰을 통해 서류제출이나 방문없이 대출 신청부터 대출 실행까지 10분 이내로 가능하다.

대상 고객은 실제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자영업자, 소상공인 등 개인사업자로 신용보증재단 보증서 발급이 가능한 고객이다. 사업자등록 후 1년이 경과한 개인사업자라면 신청 가능하다. 기존 신용보증재단 대출이 있어도 중복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다.

케이뱅크는 사장님 대출 출시를 기념해 고객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5월17일부터 6월30일까지 대출을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별도의 신청 없이 한 달치 이자를 돌려준다. 첫 달 이자를 내면 다음날 이자금 100%를 입금해준다.

또한, '사장님 대출' 신청 과정에서 배너를 클릭해 신청하면 소상공인 간편 매출관리 어플리케이션인 'KT세모가게' 1년 무료 사용이 가능하다.
케이뱅크 김기덕 마케팅본부장은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자영업자 분들이 지점에 방문하지 않고 휴대폰 하나로 간편하게 단일금리를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을 만들었다"며 "앞으로 개인사업자 고객에게 편의와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종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zzongy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