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보험 풍향계] 캐롯, 모바일앱 ‘마이캐롯’ 서비스 개편

공유
0

[보험 풍향계] 캐롯, 모바일앱 ‘마이캐롯’ 서비스 개편

사진=캐롯손해보험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캐롯손해보험 제공.
디지털 손해보험사 캐롯손해보험이 자사 모바일앱의 ‘마이캐롯(MyCarrot)’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개편은 남녀노소, 디지털 친밀도에 관계 없이 누구에게나 쉽고 편한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뤄졌다.
특히 모바일앱에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의 유저 인터페이스(UI)와 유저 경험(UX)을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변화시켜 고객들이 빈번하게 사용하는 메뉴에 대한 접근성이 향상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은 ‘마이캐롯’ 첫 화면에서 본인이 가입한 보험 상품을 가장 먼저 확인할 수 있다. 보험 기간과 같은 필수 정보도 상품과 같이 한 눈에 확인 가능하도록 제공되며, 고객의 주의가 필요한 사항은 알림 형태로 제공돼 놓치지 않을 수 있다.

인터페이스 변경을 통해 가입한 보험의 세부 보장 내역도 더욱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보장 내역의 변경을 원할 경우 불필요한 화면 이동 없이 즉시 변경할 수 있도록 개편해 편리성을 높였다.

또한 고객 본인의 정보도 한 데 모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중요한 개인 정보인 주소, 전화번호는 물론 보험료 결제 또는 보험금 청구에 사용하는 카드, 계좌 정보까지 한 번에 편리하게 변경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를 개선했다.

김민규 캐롯손보 브랜드&디자인본부장은 “디지털 보험사인 캐롯이 추구하는 모바일앱은 디지털 친밀도와 관계 없이 누구나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라며, “이번 마이캐롯 개편을 시작으로 고객들에게 더 쉬운 캐롯이 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다양한 변화를 시도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손규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bal4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