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IBK기업은행 ‘대출통로BOX’ 비대면 신청·대면 상담···소모적 업무 없애

공유
0

IBK기업은행 ‘대출통로BOX’ 비대면 신청·대면 상담···소모적 업무 없애

금융권 법인사업자 최초 비대면 대출 신청

'대출통로BOX'출시 사진=IBK기업은행이미지 확대보기
'대출통로BOX'출시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4일 ‘대출통로BOX’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대출통로BOX’는 중소기업의 은행 대출신청 문턱을 완전히 없애고 금융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디지털 기업금융 서비스다.
법인·개인사업자 누구나 비대면으로 대출신청 후 영업점에서 신속하게 상담하는 온‧오프라인을 접목한 서비스이다.

인터넷 검색포털에서 ‘대출통로박스’를 검색하거나 인터넷 주소창에 ‘365.ibkbox.net’를 입력한 후, 신청페이지에 접속해 대출신청을 할 수 있다. 기업은행과 기존 거래가 없어도 신청이 가능하다.

기업고객이 ‘대출통로BOX’에서 대출신청 정보입력, 서류제공 등에 동의하고 대출신청을 완료하면 영업점 직원이 고객과 대출상담을 진행한다.

비대면 신용대출 신청의 경우 당일 비대면 심사 후 최대 1억 원까지 입금 받을 수 있다.

기업은행은 ‘대출통로BOX’ 서비스로 인해 기업고객은 대출에 필요한 서류준비 등 소모적인 업무가 크게 경감되고, 기업 대표자가 여러 번 은행에 방문해야 했던 번거로움도 획기적으로 줄어들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김성태 은행장은 ‘대출통로BOX’가 “디지털과 오프라인의 장점을 접목, 여전히 은행 방문에 부담을 느끼거나 생업으로 인해 은행 영업시간 중 방문이 어려운 고객에게 한발 더 다가가기 위한 서비스”라며, “소상공인을 비롯한 기업고객들이 은행의 서비스를 더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하민지 글로벌이코노믹 인턴기자 minjih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