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한금융그룹,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7관왕

공유
0

신한금융그룹,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7관왕

경영 성과 노력 인정 받아...신한금융그룹 1부문·신한은행 3부문·신한카드 3부문 수상
관계자 "1등을 넘어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

신한금융그룹,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7관왕 사진=신한금융그룹이미지 확대보기
신한금융그룹,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7관왕 사진=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은 25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 조사에서 신한금융지주회사, 신한은행, 신한카드가 총 7개 분야에서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매년 3월 소비자 조사를 통해 소비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산업 브랜드의 경쟁력을 측정하는 지표다.
신한금융지주회사는 13년 연속 금융그룹(지주)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지난해 11월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의 금융부담을 경감하는 ‘2024년도 소상공인ㆍ자영업자 상생금융 패키지’ 를 통해 ‘ 기업시민으로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는 노력을 인정 받았다고 설명했다.

신한은행은 은행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프라이빗뱅킹’부문에서 ‘신한 PWM’이 년 연속 1위로 선정됐으며, ‘모바일뱅킹’ 부문에서 ‘신한 SOL뱅크’가 2년 연속 1위로 선정되는 등 총 3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신한카드는 ‘신용카드’ 부문 13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또한, ‘간편결제서비스’ 부문에서 ‘신한 SOL페이’가 5년 연속 1위, ‘착한 브랜드’ 부문에서 사회공헌 브랜드 ‘신한카드 아름人’이 12년 연속 1위로 선정되는 등 총 3개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상생을 바탕으로 한 금융 서비스 제공 노력을 고객과 사회로부터 인정 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신한금융은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목표로 1등을 넘어 一流신한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하민지 글로벌이코노믹 인턴기자 minjih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