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캐롯손해보험, 자동차 주행 분석 서비스 고도화

글로벌이코노믹

캐롯손해보험, 자동차 주행 분석 서비스 고도화

디지털 손해보험사 캐롯손해보험은 기존 자동차 주행 분석 서비스 ‘굿드라이브’를 전면 개편해 캐롯 주행분석 서비스 라는 새 이름으로 출시했다. 사진=캐롯손보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디지털 손해보험사 캐롯손해보험은 기존 자동차 주행 분석 서비스 ‘굿드라이브’를 전면 개편해 캐롯 주행분석 서비스 라는 새 이름으로 출시했다. 사진=캐롯손보 제공.
디지털 손해보험사 캐롯손해보험은 기존 자동차 주행 분석 서비스 ‘굿드라이브’를 전면 개편해 캐롯 주행분석 서비스 라는 새 이름으로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기존 굿드라이브는 앞으로 보험료 할인 특약 전용 서비스로 유지된다.

이번 개편은 단순 점수 제공에서 나아가 운전자의 운전습관 개선과 사고 예방을 실질적으로 돕는 기능 강화에 초점이 맞춰졌다. 캐롯 보험 가입 여부와 무관하게 캐롯 앱 사용자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는 점도 특징이다.

가장 큰 변화는 안전운전 평가 방식이다. 이전까지는 ‘정속율’(제한속도 준수율)이 중심이었으나, 새 서비스는 급가속·급감속·급출발·급정지 등 4가지 위험 행동을 종합 평가한 ‘안전점수’를 산정해 보다 정밀한 운전 분석이 가능하다.

또 개인 맞춤형 주행 피드백과 가이드를 제공해 운전자가 스스로 습관을 개선할 수 있도록 했으며, 주차 사고 예방을 위한 ‘주차스쿨’ 콘텐츠도 새롭게 도입됐다. 향후 다양한 생활 밀착형 콘텐츠도 추가될 예정이다.
캐롯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별도 절차 없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기존 고객도 자동 전환된다. 단, 기존 굿드라이브 할인 특약은 해당 특약 가입자에게만 기존 방식으로 제공된다.


홍석경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o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