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OK금융그룹, 임직원 가족·장학생 함께 ‘OK멘토링 캠프’ 개최

글로벌이코노믹

OK금융그룹, 임직원 가족·장학생 함께 ‘OK멘토링 캠프’ 개최

경기도 가평에서 진행된 ‘OK멘토링캠핑’에 참여한 OK금융그룹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OK금융그룹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경기도 가평에서 진행된 ‘OK멘토링캠핑’에 참여한 OK금융그룹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OK금융그룹 제공
OK금융그룹(회장 최윤·계열사 OK저축은행·OK캐피탈 등)은 임직원 가족과 장학생, 그리고 오사카금강인터내셔널스쿨(OKIS) 학생이 함께하는 ‘OK멘토링 캠프’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경기도 가평에서 열렸으며, OK금융그룹의 조직문화와 OK배정장학재단의 인재양성 철학을 결합한 교류 프로그램으로, 세대 간 공감과 성장을 주제로 기획됐다. 이날 행사에는 그룹 임직원 가족과 OK배정장학생 등 150여 명이 참여했다.

특히 최윤 회장이 이사장으로 있는 대한민국 1호 재외한국학교 오사카 금강인터내셔널스쿨(OKIS)에서 교환학생 자격으로 한국에 체류 중인 고등학생 9명이 함께해 뜻을 더했다.

참가자들은 자연 속 캠핑을 즐기며 학업과 진로, 삶의 경험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장학생들은 대학·사회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임직원 자녀들에게 학업 및 진로 멘토링을 진행했고, 임직원들은 인생 선배로서 조언을 전하며 따뜻한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임직원과 장학생이 서로 배우고 영감을 주는 과정 속에서 OK금융이 추구하는 ‘함께 성장하는 문화’가 실현되고 있음을 느꼈다”며 “교육·문화·소통이 결합된 다양한 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사람 중심의 조직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OK금융그룹은 인재양성과 사회공헌을 위해 ‘OK배정장학재단’을 중심으로 △OK배정장학금(국내 대학·대학원생) △OK글로벌장학금(해외 유학생) △OK중·고럭비장학금 △OK골프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사업을 운영 중이다. 지금까지 누적 8000여 명의 장학생에게 약 320억 원을 지원했다.

또한 최윤 회장은 이사장으로서 OKIS의 재도약을 주도하고 있다. 외국어 중심 ‘이머전 프로그램’ 도입, 인조잔디 운동장 조성, 체육관 냉난방 시설 확충 등 혁신을 추진한 결과, 학생 수는 한때 190명 수준에서 현재 300명대로 회복하며 ‘코리아 인터내셔널스쿨’로 자리매김했다.


홍석경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o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