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예술원 배윤경 교수, 대한가수협회 무대미술감독 임명

글로벌이코노믹

한국예술원 배윤경 교수, 대한가수협회 무대미술감독 임명

한국예술원배윤경교수이미지 확대보기
한국예술원배윤경교수
한국예술원은 무대미술과 배윤경 교수가 대한가수협회 일본지회의 무대미술 감독으로 임명됐다고 4일 밝혔다. 향후 배 교수는 대한가수협회 일본지회가 주최하는 공연에서 무대미술 감독을 맡아 한국의 대중음악 발전에 기여하게 된다.

배 교수가 무대미술감독으로 활동하게 될 대한가수협회는 가수들의 친목 도모 및 권익 보호를 위해 2006년 창립됐다. 아울러 2009년 창립된 일본지회는 외국진출 사업, 현지 교포들과의 화합의 장 마련, 대규모 공연 개최 등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그는 뮤지컬 ‘빈센트 반 고흐’의 무대와 소품디자인을 총괄하고 있다. 네덜란드 출신의화가 빈센트 반 고흐의 일생을 동생과 주고받은 700여통의 편지를 바탕으로 구성한 이 뮤지컬에는 배 교수뿐 아니라 한국예술원 재학생인 김뜻모아, 김영은 학생도 참여하고 있다.

그는 “대한가수협회 일본지회의 무대미술감독으로 임명돼 영광”이라며 “앞으로 대한민국 문화예술 발전의 밑거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고 말했다.
한편 한국예술원은 국내 최고의 아티스트 양성을 목표로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구축하고 있으며 작곡가 김형석, 탤런트 유지인, 영화감독 오기환, 사진작가 오중석 등 스타교수진을 대거 확보하고 있는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이다.

[조현경 기자]

에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