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두산중공업, 협력사 동반성장에 사업부문장이 '선봉'

공유
1

두산중공업, 협력사 동반성장에 사업부문장이 '선봉'

[글로벌이코노믹 박종준 기자] 협력사 동반성장은 우리가 책임진다! 두산중공업이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사업부분장이 직접 챙긴다.

두산중공업은 보다 실질적인 협력사 지원을 위해 올해부터 협력사 사정을 가장 잘 아는 사업부문장이 동반성장을 도맡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두산중공업은 그 동안 최고경영진 위주로 진행되던 동반성장 활동에 보다 내실을 기하기 위해 올해부터는 각 사업부문장(BG장)들이 직접 협력사를 찾아가 세세한 부분까지 애로 사항을 들어서 해소 방법을 찾고, 경쟁력 강화방안을 모색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두산중공업 내 6개 사업부문장이 올해 방문하게 될 사업장은 예년에 비해 10배 가량 많은 총 40여개사가 될 전망이라는 것. 부문장들은 이 가운데 12개 협력사를 이미 상반기에 방문해서 협력사 경영진 뿐 아니라 직원들과도 대화를 나누며 개선과제를 찾는 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BG장들의 개선과제에 대해서는 최고경영진(CEO, COO)이 직접 점검을 하는 한편, 최고경영진이 협력사를 다시 방문해 개선된 사항을 확인함으로써 성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두산중공업의 동반성장과 구매를 총괄하는 김명우 관리부문 사장은 지난주 경남 김해의 에이치케이금속과 부산의 ㈜화신볼트산업을 방문해 협력사들이 제기한 △원자력 품질보증교육 시행 △신속한 단가계약 등 일부 요청 사항을 즉석에서 수용하기도 했다.

김명우 사장은 “우수 협력사들이 국산화, 기술개발 등을 통해 고용을 창출하고 매출을 확대할 경우, 지역의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연계해 자금과 전문인력을 지원하고 테스트베드(Test bed) 를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박종준 기자 dreamtr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