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북한 예술단 공연에 네티즌 반응…"북한 예술단 공연은 엄청난 사건" vs "열병식에다 예술단 공연에 평창 실종"

공유
2

북한 예술단 공연에 네티즌 반응…"북한 예술단 공연은 엄청난 사건" vs "열병식에다 예술단 공연에 평창 실종"

평창동계올림픽에 참가할 북한 예술단 본진이 지난 7일 강원 동해시 묵호항에 만경봉 92호에서 내려 버스로 이동하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평창동계올림픽에 참가할 북한 예술단 본진이 지난 7일 강원 동해시 묵호항에 만경봉 92호에서 내려 버스로 이동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북한 예술단 공연이 8일 오후 8시 강릉아트센터 신사임당홀에서 개최되고 있는 가운데 네티즌들의 반응이 뜨겁다.

보수의 꼬깔콘 @pnirvana1은 "북한예술단 공연 왜 생중계 안해줘...", 나루하루 @Naruharu93도 "북한 예술단 공연을 왜 생중계 안해줄까? 혹시 모를 북한체제 선동이 나올까 그런가?"하고 의혹을 제기했다.
반면에 보수측의 반발은 거셌다. wjdt****는 "북한예술단공연이 아니라 보수단체 집회장이 되어버렸네..남남갈등은 누가 유발하냐?", 고승인은 "북한 열병식에다 예술단 공연에다 평창은 어디갔노!!"라며 평양의 노림수에 평창이 실종됐음을 안타까워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myou****는 "북한예술단의 공연! 기대되네요~"라며 은근히 기대감을 표시했다.


노정용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