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화성도시공사, 전 직원을 CS리더로 양성 추진

공유
0

화성도시공사, 전 직원을 CS리더로 양성 추진

CS Leaders(관리사) 자격증 수여식 모습이미지 확대보기
CS Leaders(관리사) 자격증 수여식 모습

화성도시공사(사장 유효열, 이하 HU공사)가 최근 공사 직원 대상으로 ‘CS리더 양성과정’을 운영하여 수료생 전원이 CS Leaders(관리사) 자격시험에 합격했다고 밝혔다. 오늘(3일) 개최한 월례조회 행사에서는 이들에 대한 자격증 수여식을 진행하였다.

지난 9월 1일부터 10월 15일까지 진행된 ‘CS리더 양성과정’은 공사 직원이 고객만족 분야의 지식을 배우고 자격증까지 획득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과정이다. 직원들은 해당 교육과정을 통해 CS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한층 강화할 수 있다.

이번 교육과정은 HU공사의 고객중심경영(CCM)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CCM을 실천할 수 있는 CS리더를 양성함으로써 시민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취지이다.

교육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14명의 공사 직원이 참여했다. 고객만족, 마케팅, 고객관리 등에 대한 실무 중심의 교육을 받은 수료생들은 CS Leaders(관리사) 자격시험에 응시했고, 응시자 전원이 합격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유효열 사장은 앞으로도 전문적인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장기적으로는 사내 모든 직원을 CS리더로 양성할 계획이며, 향후 ‘CS 지도사 양성과정’을 신설하는 등 공공서비스 분야의 인재 육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성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wj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