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내일 기온 평년 수준 회복···서울 낮 최고 6도

공유
0

내일 기온 평년 수준 회복···서울 낮 최고 6도

대기 건조하고 미세먼지 나쁨

(왼쪽부터) 9일 최저기온과 최고기온 정보  사진=기상청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 9일 최저기온과 최고기온 정보 사진=기상청
수요일인 9일에는 경기북부 등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의 기온이 평년 수준을 회복해 전날보다 포근한 날씨를 보이겠다.

기상청은 8일 "기온이 차차 오르면서 내일과 모레(10일)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약간 높겠다"고 예보했다. 평년의 최저기온은 -10~0도, 최고기온은 2~9도 수준이다.
특히, 서울은 아침 최저기온 –4도, 낮 최고기온은 6도로 예상되며, 미세먼지는 오전에 ‘나쁨’ 수준을 유지하면서 대기 또한 건조할 것으로 보인다.

다만, 경기북부와 강원내륙 및 산지를 중심으로는 내일 아침 기온이 -10도 이하로 내려가 다소 춥겠다.

9일 아침 최저기온은 -11~2도, 낮 최고기온은 4~11도로 예상된다.

주요 지역 아침 최저기온은 인천 -4도, 수원 -6도, 춘천 -10도, 대관령 -14도, 강릉 -2도, 청주 -5도, 대전 -5도, 전주 -4도, 광주 -3도, 대구 -5도, 부산 2도, 제주 3도다.

낮 최고기온은 인천 4도, 수원 6도, 춘천 6도, 대관령 2도, 강릉 9도, 청주 7도, 대전 9도, 전주 8도, 광주 10도, 대구 10도, 부산 11도, 제주 9도다.

내일 일정 시간대엔 전국적으로 구름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일부 경기내륙, 강원영동, 충북, 전남동부, 경상권을 중심으론 대기가 건조할 것으로 보인다.
미세먼지는 경기남부와 충남은 '나쁨', 그밖의 권역은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인천, 세종, 충북은 오전에 '나쁨' 수준을 유지하겠다.

일부 중서부지역은 대기 정체로 미세먼지 농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이종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zzongy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