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중기부, ‘도전! K-스타트업’ 혁신창업 참가자 모집

공유
0

중기부, ‘도전! K-스타트업’ 혁신창업 참가자 모집

국내 최대 창업 경진대회…‘일반 리그’ 거쳐 46개팀 선정
예비창업자·7년이내 창업기업 대상…28일부터 신청접수

이미지 확대보기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는 ‘도전! K-스타트업 2022’ 혁신창업 일반리그 부문 참가자를 모집한다.

‘도전! K-스타트업 2022’는 중기부와 11개 부처가 협업해 운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범부처 창업경진대회로 오는 28일~5월 16일 진행된다.
부처별로 10개의 예선리그를 개최하고, 리그별 우수팀을 선발해 통합본선 210개팀·왕중왕전 30개팀을 거쳐 최종 수상자 20개팀을 선정한다.

10개 예선리그 중 ’혁신창업리그‘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일반리그‘와 창업클럽(창업동아리 및 동호회 등)을 대상으로 하는 ’클럽리그‘로 구분해 운영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혁신창업 일반리그‘는 부처별 특화된 분야로 운영되는 9개 예선리그와 달리 유망한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7년이내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전국 19개 창조경제혁신센터를 통해 운영된다.

각 지역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예비)창업자들은 서류·발표 평가를 통해 지역예선전을 거쳐 총 115개팀이 선발돼 종합예선전에 진출하게 된다.

종합예선전에서는 발표평가를 통해 본선으로 향할 최종 46개팀을 선발한다.

또한, 각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는 지역예선 통과팀, 통합본선 진출팀을 대상으로 사업·IR피칭 역량 강화 등 지속적인 멘토링 지원을 통해 참가팀들의 성장을 지원한다.
한편, 올해 신설한 ’혁신창업 클럽리그‘는 지난 2월 선정한 창업중심대학이 권역별 예선을 주관해 본선 진출팀을 선발할 예정으로, 오는 5월에 별도 모집할 예정이다.

‘도전! K-스타트업 2022’ 혁신창업리그(일반리그)에 참여할 (예비)창업자는 k-스타트업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해 신청하면 된다.


최환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gcho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