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국가안보실장·5수석·경호처장 등 尹대통령실 인선 발표

공유
0

국가안보실장·5수석·경호처장 등 尹대통령실 인선 발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측이 1일 '2실(비서실·국가안보실) 5수석(경제·사회·정무·홍보·시민사회)' 구조의 대통령실 수석급 인선을 발표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측이 1일 '2실(비서실·국가안보실) 5수석(경제·사회·정무·홍보·시민사회)' 구조의 대통령실 수석급 인선을 발표했다. 사진=뉴시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측이 1일 '2실(비서실·국가안보실) 5수석(경제·사회·정무·홍보·시민사회)' 구조의 대통령실 수석급 인선을 발표했다.

국가안보실장에는 김성한 전 외교부 2차관(인수위 외교안보분과 간사)을 내정했다. 1차장에는 김태효 전 청와대 대외전략기획관, 2차장에는 신인호 전 청와대 위기관리비서관이 각각 내정됐다. 경호처장에는 김용현 전 합동참모본부 작전본부장이 내정됐다.
비서실 정무수석에는 이진복 전 의원, 시민사회수석에는 강승규 전 의원, 홍보수석에는 최영범 전 SBS 보도본부장, 경제수석에는 최상목 전 기획재정부 1차관(인수위 경제1분과 간사), 사회수석에는 안상훈 서울대 교수를 각각 내정했다.

장제원 당선인 비서실장은 이날 오후 서울 종로구 통의동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기자회견장에서 이같은 인선을 발표했다.

장 비서실장은 "비서실 인선은 김 내정자와 충분 협의해 인선했다"고 밝혔다.


이도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ohee194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