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제홍 부평구청장 후보 19일 출정식…이준석 등 국힘 지도부 총출동

공유
0

유제홍 부평구청장 후보 19일 출정식…이준석 등 국힘 지도부 총출동

19일, 오전11시 부평 문화의거리에서 대대적인 출정식 예고


부평구 유제홍 후보 출정식에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와 인천시장 유정복 후보 등 대거 참여 예정이다.    (사진=선거사무실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부평구 유제홍 후보 출정식에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와 인천시장 유정복 후보 등 대거 참여 예정이다. (사진=선거사무실 제공)


6.1 지방선거를 앞두고 국민의힘 이준석 당대표를 비롯한 지도부가 유정복 인천시장 후보와, 유제홍 부평구청장 후보를 지원코자 인천 부평 문화의 거리에서 19일, 오전 11시 첫 출정식을 갖는다.

이곳 인천 부평 문화의 거리는 대선기간 윤석열 대통령이 후보시절 유세를 진행한 지역으로도 잘 알려져 있어 상징성도 강하다.

부평구는 한때 인구가 58만을 자랑하는 대도시로 그동안 인천을 대표하는 중심도시로 큰 명성을 떨쳤다. 그러나 지금은 인구가 48만으로 줄면서 그 위상을 서구에 내주고 현재는 오히려 성장이 쇄락해가고 있는 도시다.

특히, 이곳 부평은 진보 강세지역으로 홍미영 전 구청장을 필두로 12년간 줄곧 민주당이 한번도 자리를 내 주지 않고 있는 곳이다. 국민의힘 으로서는 이곳 부평구와 함께 이재명 후보가 국회의원으로 출마하는 계양구에 이번에야 말로 기필코 보수에 깃발을 꽂겠다는 목표아래 총력전이 예상된다.

이러한 맥락에서 최근 이재명 후보가 이곳 부평시장을 돌며 차준택 후보의 지원유세에 나선것에 대한 맞불 성격으로 국민의힘도 상징성과 중요성이 급부상한 이곳을 첫 선택지로 잡은 것으로 보인다.

유제홍 후보는“중앙당 차원에서 6.1지방 선거 첫 출정지로 이곳 부평구를 선택해준 것에 대해 대단히 고무적인 사건이다”라며, 반색했다.

그러면서, “이번 유세에서는 쇄락해가는 부평지역을 살릴 적임자로 자신을 선택해 주길 바란다는 메시지와 함께 부평지역 최대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미니스마트신도시 개발 등 부평 발전 로드맵을 이번 선거에 최대 알려 표심을 끌어 오겠다” 각오를 밝혔다.


유영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e6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