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성남지부 신천지 자원봉사단, 경기도 자원봉사센터장상 수상

공유
0

성남지부 신천지 자원봉사단, 경기도 자원봉사센터장상 수상

내년에도 진정성 있는 다양한 봉사 활동 약속

(가운데) 장현자 성남시자원봉사센터장, 신천지자원봉사단 성남지부 표창 축하 사진/이지은 기자이미지 확대보기
(가운데) 장현자 성남시자원봉사센터장, 신천지자원봉사단 성남지부 표창 축하 사진/이지은 기자
신천지자원봉사단 경기도 성남지부(지부장 진만기)는 지난 2일 성남시 자원봉사센터가 개최한 '자원봉사 유공자 표창 시상식'에서 경기도 자원봉사센터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올 한 해 사회 봉사활동을 꾸준히 전개한 봉사자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자리로 단체 및 개인에게 시상을 수여했다.
특히 성남지부는 지난 8월 게릴라성 폭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을 찾아가 수해복구 지원에 앞장서며 해당 지역민을 위로하고 깨끗한 환경조성 등에 구슬땀을 흘려 표창을 받았다.

이날 장현자 성남시자원봉사센터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 여러분들의 희생으로 지역 사회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했다. 지금까지 봉사활동을 기반으로 내년에는 더 많은 시민들이 감동 받을 수 있는 봉사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 지역 곳곳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발굴해 적극적인 지원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표창을 받은 신천지자원봉사단 수상자는 "올해 폭우로 큰 피해를 입어 모든 국민이 걱정이 컸다.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에 참여해 빛과 소금과 같은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신천지자원봉사단 성남지부 관계자는 "반려식물 기부활동 ‘다다익선’ 및 청년자원봉사단 위아원과 헌혈 캠페인 동참 등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꾸준히 전개하여 사회에 귀감이 되었다. 내년에도 장애인협회와 봉사활동을 계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지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lwldms79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