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동신대 ‘블록체인 전문 과정’ 운영

글로벌이코노믹

동신대 ‘블록체인 전문 과정’ 운영

“블록체인 교육을 통해 정보보안의 신기술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우수 인재를 양성해 스마트관광 분야 발전에 기여하겠다”
동신대학교 전남형글로컬문화관광인력양성사업단(단장 류갑상 교수)은 8월 한 달 동안 컴퓨터공학과 재학생 20여 명을 대상으로 ‘스마트관광 전문가 양성을 위한 블록체인 전문 과정’을 운영한다. 사진=동신대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동신대학교 전남형글로컬문화관광인력양성사업단(단장 류갑상 교수)은 8월 한 달 동안 컴퓨터공학과 재학생 20여 명을 대상으로 ‘스마트관광 전문가 양성을 위한 블록체인 전문 과정’을 운영한다. 사진=동신대 제공
동신대학교 전남형글로컬문화관광인력양성사업단(단장 류갑상 교수)은 8월 한 달 동안 컴퓨터공학과 재학생 20여 명을 대상으로 ‘스마트관광 전문가 양성을 위한 블록체인 전문 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과정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국내 최고 전문 강사에게 160시간 동안 블록체인 기술의 기초, 고급개념, 응용 프로그램 활용 등을 집중 교육 받는다.

류갑상 사업단장은 “블록체인 교육을 통해 정보보안의 신기술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우수 인재를 양성해 스마트관광 분야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과정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수행하는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사업의 지원을 받아 진행한다.

오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01636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