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우크라이나, 젤렌스키 대통령 암살 시도 적발

공유
0

우크라이나, 젤렌스키 대통령 암살 시도 적발

여성 용의자 1명 구금

우크라이나 당국이 지난달 말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에 대한 암살 시도와 관련해 러시아 정보원 1명을 붙잡았다. 젤렌스키 대통령이 7월 27일 미콜라이우 오차키우 마을의 군 병원을 방문한 모습. 사진=로이터/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우크라이나 당국이 지난달 말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에 대한 암살 시도와 관련해 러시아 정보원 1명을 붙잡았다. 젤렌스키 대통령이 7월 27일 미콜라이우 오차키우 마을의 군 병원을 방문한 모습. 사진=로이터/연합뉴스
미국 CNN 방송은 우크라이나 당국이 지난달 말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에 대한 암살 시도와 관련해 러시아 정보원 1명을 붙잡아 구금중이라고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우크라이나 보안국(SBU)은 “이 정보원은 우크라이나 대통령의 방문 기간 미콜라이우 지역에서 러시아 공습을 준비하고 있었으며 대통령의 최근 방문 전날 계획된 방문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고 있었다”고 설명했다.
또 보안국은 “여성인 용의자가 이 지역에서 젤렌스키 대통령의 이동 경로의 위치 목록과 시간을 파악하려고 했다”며 첩보를 입수해 추가 보안 조치를 취했다고 밝혔다.

보안국은 여성인 이 용의자의 통신을 감시하면서 이 용의자가 전자전 시스템과 탄약고 위치를 식별하는 임무도 맡고 있었던 것으로 파악했으며 이 용의자는 우크라이나 남부의 오차키우에 거주하며 이 지역 군 부대내 매장에서 판매원으로 일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종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85kimjc@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