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검사부터 지원 가능 대학 조회, 선택과목 추천하는 온라인 진학 플랫폼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설계를 위한 온라인 플랫폼 ‘쎈(SEN) 진학 나침반’이 출시됐다.서울시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 산하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는 진학 나침반을 통해 진로검사부터 지원 가능한 대학 조회, 선택과목 추천, 1대 1 상담 신청 등을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진학 나침반은 ONE-STOP(진로부터 진학까지 원스톱 서비스), ONE-CLICK(각종 정보 원클릭 다운로드) 그리고 ONLY ONE(오직 나만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인 점이 특징이다.
진학 나침반에는 MY쎈진학, 과목선택 길라잡이, 대학별 정보, 학종정보, 수시·정시 합불사례, 쎈진학 자료실, 자주하는 질문 등 총 7개 메뉴가 있다. 학생과 학부모는 진학 나침반을 이용해 주도적으로 진로를 탐색하고 성적을 관리하며 대입 계획을 세울 수 있다.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는 진학 나침판 서비스로 학교 현장과 맞닿은 진학지도를 지원하고 진학 정보 격차 해소를 돕는다.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관계자는 “차별화된 콘텐츠와 맞춤형 진학관리를 지원해 사교육비를 경감하고 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동기 유발, 학업성취도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진학 나침반 서비스는 모바일 앱(안드로이드 OS용)과 웹사이트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이민지 글로벌이코노믹 인턴 기자 m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