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광양시 중마동, 설맞이 대청결 활동 펼쳐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광양시 중마동, 설맞이 대청결 활동 펼쳐

지역사회·봉사단체와 함께 주요 시가지 대청소 실시

광양시 중마동은 지난 3일 중마동 내 사회 및 봉사단체 회원과 중마동 직원 총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민족 대명절 설 맞이 대청결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사진=광양시이미지 확대보기
광양시 중마동은 지난 3일 중마동 내 사회 및 봉사단체 회원과 중마동 직원 총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민족 대명절 설 맞이 대청결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사진=광양시


전남 광양시 중마동은 지난 3일 중마동 내 사회 및 봉사단체 회원과 중마동 직원 총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민족 대명절 설 맞이 대청결 활동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대청결 활동에는 통장협의회 등 13개 사회단체와 광양가야라이온스클럽 등 7개 봉사단체가 참여했으며, 주요 시가지를 사랑병원 일원, 마동저수지 생태공원 일원 등 6개 권역으로 나눠 도로 주변, 공한지 등 생활쓰레기 발생 취약지역을 청소하며 대대적인 환경정비 활동을 실시했다.

조동수 중마동장은 “깨끗하고 쾌적한 중마동 만들기를 위해 사회·봉사단체와 함께 동 차원에서 다양한 환경정비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며 “주민 모두 함께 노력한다면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중마동을 만들 수 있다”고 주민들의 동참을 호소했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참여해주신 사회·봉사단체 회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중마동을 방문하는 귀성객들이 깨끗하고 쾌적한 도심 이미지를 느끼며 풍성한 설 명절을 보내고 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중마동은 사회·봉사단체와 함께 매월 정기적인 클린데이 운영을 통해 환경정비 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중마동의 쾌적한 도시이미지 제공과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 유도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선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assion125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