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기도교육청, 고3 교사 대상 대입 진학지도 역량 강화

공유
0

경기도교육청, 고3 교사 대상 대입 진학지도 역량 강화

경기도교육청, 고교 3학년 부장교사 및 담임교사 진학지도 역량 강화 담당교사 연수 진행. 사진=경기도교육청이미지 확대보기
경기도교육청, 고교 3학년 부장교사 및 담임교사 진학지도 역량 강화 담당교사 연수 진행. 사진=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이 도내 고교 3학년 부장교사와 담임교사의 진학지도 역량 강화를 위해 담당교사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변화된 최신 진학정보와 상세한 대입전형 안내로 올해 진학업무를 맡은 고교 3학년 부장교사와 담임교사에게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27일 가천대학교에서 열린 연수에는 700여 명이 넘는 교사가 참석해 학생 대입진학지도를 위한 높은 관심과 열정을 보였다. 다음날 광운대학교에서 진행할 연수에도 300여 명이 참석을 신청해 뜨거운 열기가 예상된다.

주요 내용은 2024 경기도교육청 진학교육 정책, 2025학년도 대입전형 주요 사항, 학생부종합전형 평가와 전망을 도교육청 진학담당 장학사와 경기도 대입진학지도 리더교사, 대학입학사정관이 차례로 나서서 안내했다.

도교육청은 학생, 학부모, 교사 대상 대입 진학정보 제공을 위해 학생부종합전형 사례집과 면접전형 사례집, 고3 담임교사를 위한 입시 달력, 고등학생 진로진학 계획 포스터와 홍보자료를 도내 모든 고등학교에 배포해 현장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김선경 진로직업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는 올해 꼭 필요한 대입 관련 주요 내용을 중심으로 고3 부장교사와 담임교사의 진학지도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한 것”이라며 “경기진학정보센터를 중심으로 대입 진학상담을 확대하고 교사의 진학지도 역량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지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lwldms79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