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장흥군, ‘신속집행’으로 지역경제 위기 극복

공유
0

장흥군, ‘신속집행’으로 지역경제 위기 극복

2024년 1분기 신속집행 및 이월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김성 군수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신속한 재정 운용 필수”

장흥군은 지난 15일 ‘2024년 1분기 신속집행 및 이월사업 추진상황’에 대한 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장흥군이미지 확대보기
장흥군은 지난 15일 ‘2024년 1분기 신속집행 및 이월사업 추진상황’에 대한 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장흥군


전남 장흥군은 지난 15일 ‘2024년 1분기 신속집행 및 이월사업 추진상황’에 대한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김성 군수 주재로 진행된 이번 보고회는 1분기 신속집행 목표 달성을 위한 집행 제고 방안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각 부서에서는 추진하는 주요 사업과 이월사업, 지방소멸대응기금 사업의 세부 집행계획과 이에 따른 집행 상황을 공유했다.

군은 사업 지연을 방지하기 위해 토지 보상 협의와 사전 행정절차의 신속한 이행, 기본·실시 설계의 공정별 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방침이다.

사업별 공정률 상시 관리, 수의계약 절차 간소화, 선금, 기성금 지급 등 행정안전부의 신속집행 지침 및 한시적 특례제도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농업보조사업이 많은 특성을 고려해 사업 대상자에게 신속히 사업비를 교부함으로써 농번기에 차질 없이 사업을 진행하고 지역 경기 활성화 및 민생경제 회복에 기여할 예정이다.

김성 군수는 “침체된 지역경제 위기를 극복하고 민생 안정을 위해 상반기 내 신속한 재정 운용은 필수적인 상황”이라며 “상반기 공공부문 재정 투입으로 목표액 그 이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전 부서에서는 총력을 기울여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선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assion125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