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4.10 총선] 더불어민주당 김병욱 후보, 성남 분당을 후보 등록

공유
0

[4.10 총선] 더불어민주당 김병욱 후보, 성남 분당을 후보 등록

더불어민주당 김병욱 분당을 선거구 후보 선관위 등록.이미지 확대보기
더불어민주당 김병욱 분당을 선거구 후보 선관위 등록.
4·10 총선에 나선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후보(성남 분당을)가 21일 분당구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후보 등록을 마치고, 3선 도전에 나섰다.

김병욱 후보는 21대 국회 정무위원회 간사와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수석부의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이자 더불어민주당 노후계획도시 주거환경개선 특위 위원장을 맡고 있다.
김 후보는 "윤석열정부 집권 2년 만에 대한민국의 기둥이 무너지고 경제 위기로 나라의 근간이 비틀 거리고 있다"며 "이번 선거는 윤석열 정권에 대한 중간 평가이자 심판하는 선거다"고 말했다.

이어 "고금리, 고물가로 인해 서민경제는 날로 악화되고 있지만, 윤석열 정부의 민생을 챙기는 실질적 정책은 사실상 실종된 상태이다"며 "분당에서 승리하면 국정기조를 바꿀 수 있는 큰 경고가 될 것이다"고 강조하고, "주민들의 염원인 1기 신도시 재건축 특별법을 발의하여 주도적으로 통과 시키는데 힘을 실었다"면서 "당선되면 강남을 뛰어넘는 분당 재건축 특별시를 완성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모든 분당 주민들의 교통편의를 증진 시키는 것 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면서 "신분당선과 연결되는 판교-분당동-오포철도, 신분당선 MICE역 신설, 복복선 추진을 통한 SRT 오리역 신설 등 분당의 광역교통체계를 혁신하겠다"고 약속했다.

김 후보의 대표공약은 △신속한 재건축을 위한 선도지구 전국 최다 지정 △재건축 과정에서 세입자 보호대책 수립 △SRT 오리역 신설 △신분당선 MICE역 신설 △신분당선 증차 및 요금 인하 △신분당선 판교역 연결 판교-분당동-오포 도시철도 신설 △경부고속도로 지하화를 통한 교통체중 완화 및 미세먼지·소음 저감 △아동·여성 복지 All Care 센터 신설 △구미동 하수종말처리장 복화 문화·체육 단지조성 등이 있다.

이날 상대 국민의힘 김은혜 후보도 등록을 마쳐, 양자 대결이 확정돼 남은 선거 기간 민심의 표심은 누구를 선택할 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지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lwldms79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