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영천시, 정부 공모사업 대응 공무원 역량 강화 총력

공유
0

영천시, 정부 공모사업 대응 공무원 역량 강화 총력

영천시는 25일 평생학습관에서 주요 사업 기획 및 공모사업을 담당하는 부서 직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공모사업 대응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사진=영천시이미지 확대보기
영천시는 25일 평생학습관에서 주요 사업 기획 및 공모사업을 담당하는 부서 직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공모사업 대응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사진=영천시
영천시가 정부 부처의 각종 공모사업에 대한 담당 공무원들의 선제적 대응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영천시는 그 일환으로 25일 평생학습관에서 주요 사업 기획 및 공모사업을 담당하는 부서 직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공모사업 대응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날 워크숍은 지방교부세 축소로 지자체 간 국·도비 확보 경쟁이 심화된 상황에서 정부 각 부처의 역점시책 방향을 알고, 특히 2024년 정부 정책의 트렌드 및 부처별 신규·증액사업 현황을 분석해 지역맞춤형 추진전략 구상 및 공모사업 사업계획서 작성 노하우를 습득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영천시는 앞으로도 공모사업에 대응해 직원들의 실무역량 증진 및 신규 공모사업 발굴을 위한 지속적인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진현 부시장은 “공모사업에 선정되기 위해서는 신청 시 사업을 주관하는 중앙부처의 관점에서 바라보고 그에 맞춘 사업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도전적으로 공모사업을 발굴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준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g900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