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EBS “국어, 킬러문항 없어…작년 수능보다 쉬워”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EBS “국어, 킬러문항 없어…작년 수능보다 쉬워”

임성호 종로학원 대표이사와 국어영역 강사들이 4일 서울 양천구 종로학원 본사에 마련된 2025학년도 수능 6월 모의평가 분석 상황실에서 국어영역 문제 분석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미지 확대보기
임성호 종로학원 대표이사와 국어영역 강사들이 4일 서울 양천구 종로학원 본사에 마련된 2025학년도 수능 6월 모의평가 분석 상황실에서 국어영역 문제 분석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4일 실시된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6월 모의평가 국어영역에서 ‘킬러문항’(초고난도 문항)이 없었던 것으로 분석됐다.

한국교육방송공사(EBS)는 “정부의 킬러문항 배제 방침에 따라 이번 국어는 공교육 범위에서 EBS와 연계 체감도를 높여 출제했다”고 밝혔다.
EBS 관계자는 “독서 4개 지문 중 3개, 문학 6개 작품 중 4개가 EBS 수능 연계교재와 연계된 것으로 파악된다”고 밝혔다.

까다로웠던 문항은 논리학 관련 지문인 독서 16번과 과학원리를 주제로 한 9번 등이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문항 연계율은 51.1%(23문항)이다.

다만 이번 6월 모의평가 국어는 난도 높았다고 평가되는 지난해 수능보다 다소 쉽게 출제돼, 최상위권 변별력도 다소 떨어질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종로학원 관계자는 “모의평가 채점 후 상위권 변별력이 크게 떨어졌다고 판단될 경우 본수능 난이도가 오를 수 있다”고 말했다.


이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