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진도군농업기술센터, ‘조도 쑥 재배기술 교육’ 추진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진도군농업기술센터, ‘조도 쑥 재배기술 교육’ 추진

진도군은 지난 12일 조도면 주민들을 대상으로 조도 쑥 재배기술 교육과 농약안전사용기준(PLS) 교육을 했다. 사진=진도군이미지 확대보기
진도군은 지난 12일 조도면 주민들을 대상으로 조도 쑥 재배기술 교육과 농약안전사용기준(PLS) 교육을 했다. 사진=진도군


전남 진도군(군수 김희수)은 지난 12일 조도면 주민들을 대상으로 조도 쑥 재배기술 교육과 농약안전사용기준(PLS)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쑥 재배기술 교육을 추진해달라는 조도면 주민들의 건의사항을 반영하여 마련된 교육으로, 약 60명의 주민이 참석하여 쑥 재배환경에 따른 재배방법과 병해충 관리법 등 조도 쑥 품질향상과 생산성 증대를 위한 재배기술과 비결을 습득하였다.

또한, 농업인들의 안전하고 효율적인 농약 사용을 위해 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 농약안전사용기준(PLS) 교육도 함께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을 통해 조도 쑥 재배는 물론 농약 안전사용기준 관련 전문지식을 습득한 주민들은 앞으로 더욱 향상된 재배기술로 고품질 명품 쑥을 생산할 것으로 기대된다.

진도군농업기술센터 김상득 소장은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이번 교육을 추진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농업인의 실질적인 소득 증대와 안전한 농업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계속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선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assion125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