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흥시는 ‘2025년 스타기업 육성사업’에 참여할 관내 중소 제조기업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스타기업 육성사업’은 성장 가능성이 큰 기술혁신 및 수출주도 중소기업을 선정해 강소·중견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함께 총 47개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기술혁신 기업을 발굴하고 맞춤형 지원을 통해 강소기업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사업목적 △시장개척 △스마트 혁신 등 3개 지원 분야에서 기업이 필요한 세부 추진 과제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기업당 총사업비의 70% 이내에서 최대 76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지원금 한도 내에서 제한 없이 세부 추진 과제를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 기준 3년 이상 경기도 내에 주사무소 또는 등록공장이 있으며, 기업 부설 연구소 또는 연구개발 전담 부서를 운영하는 중소기업이다. 또 2023년 기준 연 매출액이 50억원 이상 700억원 미만이어야 한다.
신청 기간은 오는 20일까지이며, 경기기업비서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기업비서의 지원사업 신청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점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으로 전화문의하면 된다.
이관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099h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