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부평구보건소, 지역아동센터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 교육 실시

글로벌이코노믹

부평구보건소, 지역아동센터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 교육 실시

오는 24일부터 부평구 보건소가 여름 방학 기간을 맞아 지역아동센터 이용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부평구이미지 확대보기
오는 24일부터 부평구 보건소가 여름 방학 기간을 맞아 지역아동센터 이용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부평구

부평구 보건소가 여름 방학 기간을 맞아 오는 24일부터 지역아동센터 이용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보건소 직원이 직접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여름철 감염병 예방을 주제로 ▲수인성·식품 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한 올바른 손 씻기 교육 ▲호흡기 감염병 예방을 위한 기침 예절 교육 ▲모기 매개 감염병 예방수칙에 대한 교육 등을 묶어서 진행한다.

교육 내용은 아동의 흥미를 유발하기 위한 손 씻기·기침 예절 영상 상영, 모기 매개 감염병 퀴즈(다른그림찾기), 쪼물락 비누 만들기, 손세정 검사기(뷰박스) 체험 등의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됐다.

보건소는 이를 통해 교육 효과를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감염병 예방의 기본이 되는 올바른 손 씻기와 기침 예절 실천이 생활 속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홍보를 이어갈 예정”이라며 “여름철 감염병 확산을 막기 위해 올바른 손 씻기(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 이상)를 적극 실천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유영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e6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