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기도의회, 제2차 청년행정인턴 모집

글로벌이코노믹

경기도의회, 제2차 청년행정인턴 모집

경기도의회 전경. 사진=경기도의회이미지 확대보기
경기도의회 전경.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의장 김진경)는 청년층의 직무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취업 역량을 높이기 위한 일환으로 ‘2025년도 제2차 청년행정인턴’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2차 모집은 총 17명의 인턴을 선발할 예정이며, 이는 지난 1차 모집 인원(10명)보다 7명 늘어난 규모다. 선발된 청년들은 경기도의회사무처 내에서 정책자료 조사·정리, 분석, 행정사무감사 지원 등 다양한 실무 행정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특히 올해는 보다 심화된 현장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근무 기간도 기존 3개월에서 4개월로 확대됐다. 인턴십은 오는 9월 1일부터 12월 2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은 오는 31일까지 경기도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인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 기준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경기도 거주 청년이며, 학력·경력·자격에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경기도 내 대학 재학생과 휴학생, 졸업생도 지원할 수 있다.

도의회 관계자는 “청년행정인턴 사업은 단순한 일자리 지원을 넘어, 청년들이 실질적인 직무경험을 통해 진로를 설계하고 공공부문 취업 역량을 기를 수 있는 중요한 기회”라며 “도내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지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lwldms79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