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하남시, 청년 대상 ‘지역유망기업 대탐방’ 참여자 모집

글로벌이코노믹

하남시, 청년 대상 ‘지역유망기업 대탐방’ 참여자 모집

하남시 청년 대상 ‘지역유망기업 대탐방’ 참여자 모집 홍보물. 자료=하남시이미지 확대보기
하남시 청년 대상 ‘지역유망기업 대탐방’ 참여자 모집 홍보물. 자료=하남시
하남시는 오는 26일 진행되는 '하남청년 지역유망기업 대탐방' 프로그램에 참여할 미취업 청년 20명을 오는 24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4일 시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청년 제안 플랫폼 ‘하남청년메이트’에서 나온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마련된 진로 탐색형 현장 체험으로, 지난 7월 IT솔루션 기업 ㈜에어패스 방문에 이어 두 번째로 추진된다.

탐방 대상 기업은 덕풍동에 본사를 둔 글로벌 식품 선도기업 ㈜베이크플러스다. 1994년 설립된 이 회사는 프랑스 유가공 전문기업 사벤시아(SAVENCIA) 그룹의 자회사로, 최고급 식품 재료 공급과 제과·제빵 기술 전파에 앞장서 왔다.

특히 4년 연속 ‘최우수 고용기업’ 인증을 획득하는 등 안정적 고용 환경과 선진 기업 문화로 주목받고 있다.
대탐방 프로그램은 △기업 현장 탐방 및 회사 소개 △직무 안내 △현직자 특강(이력서 작성·면접 요령) △사벤시아 제품 시식 체험 등으로 구성돼, 청년들이 실질적인 취업 정보를 얻고 직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이번 탐방이 청년들에게는 구직 의욕을 높이고 새로운 도전의 계기가 될 것이며, 기업에는 우수 인재 발굴과 긍정적인 기업 이미지 제고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청년 친화적 도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참여 신청은 오는 24일까지 네이버폼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모집 인원은 선착순 20명이다.


이지은 문재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h690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