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울릉군, 군민 대상 생성형 AI 기초·활용 교육 실시

글로벌이코노믹

울릉군, 군민 대상 생성형 AI 기초·활용 교육 실시

RISE 사업 일환…"스마트한 울릉 라이프" 구현 기대
지난 달 31일 울릉고등학교 전산교육실에서 울릉군민 30명이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초 및 활용 교육에 참가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울릉시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달 31일 울릉고등학교 전산교육실에서 울릉군민 30명이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초 및 활용 교육에 참가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울릉시
울릉군은 지난 달 31일 울릉고등학교 전산교육실에서 울릉군민 30명을 대상으로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초 및 활용 교육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역인재양성 및 혁신기술개발(RISE)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한동대학교 나대영 교수가 강사로 참여해 생성형 AI의 기본 개념과 실습 중심 교육을 진행했다.

스마트한 울릉 라이프: AI 활용법부터 홍보 웹사이트 만들기’를 주제로 열린 이번 교육은 생성형 AI에 대한 기초 이해부터 실생활 및 지역 홍보에 활용 가능한 웹페이지 제작까지 단계별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별도의 코딩 지식 없이 AI 도구를 활용해 웹페이지를 직접 제작하는 실습을 진행했다.

교육 내용은 생성형 AI 사용법 기초, 생성형 AI 활용법, 생성형 AI 기반 웹페이지 제작 등으로 구성됐으며, 디지털 환경 변화에 대한 이해를 돕는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도 함께 진행돼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울릉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군민들이 생성형 AI 기술을 일상생활과 지역 홍보에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RISE 사업을 통해 울릉군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성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sc913@g-enews.com